(사진=트위터 타임라인)
(사진=트위터 타임라인)

[그린포스트코리아=이재훈 기자] 혜화역 시위가 화제의 중심에 섰다.

7일 주요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에 '혜화역 시위'가 오른 가운데 이날 서울 종로구 혜화역 인근에서 '동일범죄 동일수사'를 요구하며 시작된 여성계의 시위가 진행되고 있다.

이 집회는 '홍익대 누드 크로키 수업 도촬 사건'의 피의자가 피해자 동료인 여성 모델인 것으로 확인되고, 이 여성이 구속되면서 '남성이 피해자인 경우에만 경찰이 적극 수사에 나선다'는 주장과 함께 처음 기획됐다.

앞서 5월19일 처음 열린 집회에는 당초 2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이를 뛰어넘는 1만2000여명이 모였고, 지난달 9일 두 번째 집회에도 2만2000명이 운집하는 등 참가자가 증가하는 모습이다. 

이처럼 당초 예상보다 훨씬 많은 인원이 시위에 참석한 것은 그만큼 여성범죄에 대한 불안감, 여성인권이 여전히 미약한 수준이라는 의식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주최 측은 이번 시위를 "국가가 여성을 보호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은 여성들의 외침"이라고 규정했다. 또 "국민의 반인 여성들이 남성과 마찬가지로 여성도 대한민국의 민주 시민임을 외치는 시위"라고 강조했다.

한편 주최 측은 세 번째 집회에 3만명을 신고한 가운데 경찰은 앞서 두 차례 시위보다 많은 인원이 참석할 것을 대비해 질서 유지와 혼잡 경비에 나설 예정이다.

issue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