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7기 지방자치 본격 출범 관련 수보회의서 강조

문재인 대통령이 “노동시간 단축이 과로 사회에서 벗어나 나를 찾고 가족과 함께하는 사회로 나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BS)/그린포스트코리아
문재인 대통령이 2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보회의에서 "새로운 출발을 축하드리며, 국민 삶 바꾸는 좋은 지방자치가 펼쳐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BS)/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박소희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2일 민선 7기 지방자치가 본격적으로 출범한 것과 관련해 "현행 헌법 체제 속에서도 지방자치와 분권을 최대한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함께 노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지난주에 새 광역단체장들과 축하를 겸해 의견을 나누는 일정이 잡혔는데 제 사정상 연기된 것이 무척 아쉽다“며 이같이 밝혔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 달 28일 시·도지사 당선인들과 만찬 간담회를 예정했으나, 감기몸살로 휴가를 내면서 일정이 취소된 바 있다.

문재인 대통령은 "새로운 출발을 축하드리며, 국민 삶 바꾸는 좋은 지방자치가 펼쳐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개헌의 무산으로 제2 국무회의도 무산됐지만, 시도지사간담회를 정례화해 광역단체장들과의 소통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며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국정의 동반자임을 거듭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아울러 "앞으로 4년 동안 중앙과 지방이 함께 손을 잡고 국민께 대한민국이 확실히 달라졌다는 그런 체감을 드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ya9ball@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