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아 사진='히든싱어' 캡처
김윤아 사진='히든싱어' 캡처

27일 '비긴어게인 시즌2'가 결방, 이에 방송에서 하드캐리하는 자우림 김윤아의 일화가 눈길을 끌고 있다.

김윤아는 과거 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8집을 마치고 은퇴를 고심했던 당시를 떠올리며 눈물을 쏟았다. 

이날 녹화에 참석한 한 팬이 “언니 인터뷰를 봤다. 8집 마치고 은퇴를 할 뻔했다는 말을 하셨더라”며 “은퇴 하지 마시고 오래도록 자우림 노래를 들려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윤아는 “사람이 면역력이 약해지면 감기로도 신경이 손상이 된다더라. 그 때 처음 알게 됐다. 왼쪽 얼굴이 전혀 움직여지지 않았다. 웃으면 괴물이 되는 것 같았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김윤아 남편 김형규는 “윤아가 당시 ‘위대한 탄생’ 멘토로 방송에 나가던 상황이었다. 그래서 예쁜 꽃 안대를 만들어서 나갔다. 귀도 한쪽을 막았다”고 설명했다. 

김윤아는 “귀는 음이 메가폰처럼 크게 증폭돼 들렸고, 눈은 전혀 움직여지지 않았다”고 당시 말 못했던 고통을 털어놔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김윤아는 “지금은 완치 됐지만, 후유증은 남아있다. 다친 신경이 100% 돌아올 순 없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비긴어게인 시즌2’는 음악적으로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두 팀이 다른 장소, 다른 환경, 다른 색깔로 그들을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는 해외를 여행하며 버스킹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밤 9시 방송된다. 

 

issue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