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제공.2018.03.27/그린포스트코리아
사진=픽사베이제공.2018.03.27/그린포스트코리아

[그린포스트코리아 권오경 기자] 28일 전국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맑겠다. 중부지방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오전 사이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많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교통안전과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고비사막과 내몽골 고원에서 발원한 황사가 대부분 중국 북동지역으로 지나는 저기압의 후면을 따라 이동하겠으며 그 중 일부가 오늘 밤부터 내일 사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아침 기온은 복사냉각에 의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 내외로 매우 크겠다.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주요 지역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영상 7도 △부산 영상 12도 △광주 영상 7도 △대구 영상 6도 △대전 영상 6도 △강릉 영상 11도 등이다.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영상 18도 △부산 영상 19도 △광주 영상 21도 △대구 영상 23도 △대전 영상 20도 △강릉 영상 22도 등이다.

대기질은 전 권역에서 '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대기 정체로 국내 오염물질이 축적돼 오전까지는 농도가 높겠으니 마스크는 착용하는 것이 좋겠다.

roma2017@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