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그린포스트코리아 주현웅 기자] 지방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토부는 이를 통해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국토부는 20일 “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들이 지역 대학생들의 진로모색 기회를 제공하고, 인재양성 등을 도모하기 위해 지역교육과정인 ‘오픈캠퍼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오픈캠퍼스는 지방으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지역대학과 협력해 대학생들에게 직무 및 현장실습 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말한다.

기업이 실제 필요한 직무능력 등을 교육함으로써 지역의 특화산업을 육성하고 지역인재 양성 및 일자리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취지로 시행하게 됐다.

올해에는 주택도시보증공사(부산), 한국감정원(대구), 한국정보화진흥원(대구), 한국전력(광주), 한국전력거래소(광주), 한국관광공사(전북), 한국토지주택공사(경남) 등에서 기관 특성 등을 반영한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추후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석유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세라믹기술원,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10개 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오픈캠퍼스를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와도 연계해 나갈 방침이다. 현재 18%인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범위를 5년간 단계적으로 확대해 2022년 30% 이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토부 관계자는 “이전공공기관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도록 하고, 우수한 운영기관에 대해서는 표창을 수여하는 등 장려책을 통해 내실있는 교육이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국토부 제공]
[사진=국토부 제공]

 

chesco12@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