좌측 펑샤오펑 카오라닷컴 해외사업부 총감, 우측 유태일 올리브영 온라인사업본부장. [출처=올리브영]
좌측 펑샤오펑 카오라닷컴 해외사업부 총감, 우측 유태일 올리브영 온라인사업본부장. [출처=올리브영]

[그린포스트코리아 홍민영 기자] 헬스 앤 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2일 오전 서울 용산구 CJ올리브네트웍스 본사에서 중국 대표 직구 사이트 ‘카오라닷컴’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은 카오라닷컴과의 지속적인 협력과 상품 수출 촉진을 위해서라고 올리브영 측은 설명했다.

지난해 말 올리브영이 입점한 카오라닷컴은 중국 3대 뉴스 포털 중 하나인 왕이그룹의 자회사다. 최신 트렌드와 고객 선호도를 분석해 상품 소싱에 반영함으로써 중국 현지에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올리브영은 카오라닷컴을 통해 역직구(해외 소비자가 국내 인터넷 쇼핑몰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것) 사업을 가속화할 방침이다.

통계청이 발표한 연간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국내 역직구(해외 직접 판매) 규모는 2조 9510억원으로 전년 대비 28.7% 증가하며 사상 최대 성장치를 기록했다. 상품군별 판매액 중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은 화장품이다. 또한 국가별 역직구 판매액 1위는 중국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내 K-뷰티 트렌드를 선도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외 소비자들에게 K-뷰티를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hmy10@greenpost.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