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의 마음에 '예술꽃' 피웠다, 무료 교육행사 성료
아이들의 마음에 '예술꽃' 피웠다, 무료 교육행사 성료
  • 황인솔 기자
  • 승인 2018.02.04 11: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한화]
[출처= 한화]

[그린포스트코리아 황인솔 기자] 한화그룹이 2일부터 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진행한 예술교육체험 프로그램에 5000명이 넘는 시민이 참여했다고 밝혔다. 

주말을 맞아 행사장을 찾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문화예술 전문 강사들의 지도 아래 종이 조명등 만들기, 캘리그라피 카드 액자 만들기, 세계 타악기 체험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했다.

이번 예술교육체험은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2009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동 문화예술 프로그램인 '한화예술더하기'의 9년간의 성과 보고회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아동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프로그램 중 인기가 좋은 창작 및 체험 행사 8가지를 선정해 일반인들이 무료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서울 숭곡초등학교 조은화 교사는 "꽃샘추위가 찾아온 날 아이들과 외출이 쉽지 않았는데 실내에서 전문성 있고 참신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아동이 창의적 이재로 성장하는 것을 지원하고 지역 예술인들에게 경제적 지원과 함께 안정적인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한화 예술더하기는 지난 9년간 전국 125개 협력기관의 아동 및 청소년 3000여명, 한화 임직원 봉사자 1만1550명, 문화예술 강사 325명이 참여했다.

[출처= 한화]
[출처= 한화]
[출처= 한화]
[출처= 한화]

 

breezy@eco-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