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포스트코리아=이서진 기자]

이명박 전 대통령이 기자회견을 열고 국정원 특수활동비 수사와 관련 '정치보복'이라 주장하자 박근혜 전 대통령의 제부인 공화당 신동욱 총재는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해 "소리내어 부스럼만 키운 꼴"이라 지적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17일 기자회견을 통해 저와 함께 일했던 이명박 정부 청와대와 공직자들에 대한 최근 검찰 수사는 처음부터 나를 목표로 하는 것이 분명하다"고 말했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강남구 삼성동 사무실에서 성명서 발표를 통해 "최근 역사뒤집기와 보복정치로 대한민국의 근간이 흔들리는 데 대해 참담함을 느낀다"고 토로했다.

이 전 대통령은 "더 이상 국가를 위해 헌신한 공직자들을 짜맞추기식 수사로 괴롭힐 것이 아니라 나에게 책임을 물으라는 것이 저의 입장"이라며 "지금 수사를 받고 있는 우리 정부의 공직자들은 모두 국가를 위해 헌신한 사람들"이라고 말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특히 "적폐청산이라는 이름으로 진행되고 있는 검찰수사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보수궤멸을 겨냥한 정치공작이자 노무현 전 대통령의 죽음에 대한 정치보복이라고 보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동욱 총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명박 대통령 국정원 특활비 수수 의혹 강력 부인, 부정 더하기 부정은 강력한 긍정 꼴이고 1차 수비치곤 헛발질 꼴이다"란 글을 올렸다.

신 총재는 "조급함이 화를 부른 꼴이고 스스로 벌집 쑤신 꼴이다. 침묵 만큼 강한 힘은 없는 꼴이고 소리내어 부스럼만 키운 꼴이다. 좌불안석 자인한 꼴이고 침묵이 금값 부인한 꼴이다"라 말했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원내수석부대표는 18일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이 전 대통령 측근인) 김희중 전 대통령 제1부속실장의 검찰진술 내용을 제보받았다"며 "어제 이 전 대통령이 갑자기 회견한 결정적 계기는 특활비가 김 여사 측에 달러로 전달됐고, 사적으로 사용됐다는 김 전 실장의 진술이 컸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박 수석부대표는 "김 전 실장이 BBK 실소유주 문제에 대해서도 핵심적 증언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안다"며 "김 전 실장의 이번 검찰 출석 이후 이 전 대통령 측 변호사가 다급히 그의 소재를 파악했고, 측근들이 긴급대책회의를 하고, 어제는 이 전 대통령이 직접 기자회견까지 하게 이르게 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박 수석부대표는 "김 전 실장의 핵심적 진술은 자신이 특활비 1억 원을 지시에 의해 받았고, 이것을 달러로 환전해 김 여사를 보좌하는 제 2부속실장에게 줬고, 그것이 김 여사의 명품 구입 등에 쓰였다는 것"이라며 "달러를 건네받은 2부속실장 등 관계자를 검찰이 추가 조사하면 국민 혈세가 명품 구입 등 사적으로 어떻게 쓰였는지 명확히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전 대통령 측에서 이미 입막음을 했을지 모르지만, 당시 청와대 기록관으로서 이런 특활비 상납 내용을 속속들이 알 김윤경, 이진영씨에게도 검찰이 서둘러 확인해 볼 것을 촉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수석부대표는 "박근혜·이명박 정부는 특활비 불법수수, 사적유용, 반성 없는 입장 표명까지 일란성 쌍둥이 같다"며 "사후대책을 골몰하는 대신 진실을 고백하는 게 국민에 대한 예의"라고 밝혔다.

 

 

issue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