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현대차]
[출처=현대차]

 

[그린포스트코리아 신새아 기자] 현대자동차가 향후 5년간 신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향후 5년간 23조원을 투자하고 4만5000명의 일자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은 17일 경기 용인시 현대차 환경기술연구소에서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간담회를 갖고 이같은 투자계획을 설명했다.

현대차그룹은 △차량전동화 △스마트카 △로봇·인공지능 △미래에너지 △스타트업 육성 등 5대 신사업에 주력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간담회를 통해 로봇과 AI 분야에 대한 사업 계획을 처음으로 공식화하면서 신사업 분야에 대해 연구개발비를 최우선적으로 투자하고 일자리 창출을 도모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스타트업 육성을 위해 우수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에 전략적 투자 및 조인트 벤처를 설립할 것을 피력했다. 대학, 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오픈이노베이션 체계도 더욱 적극적으로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김 부총리는 현대차그룹에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당부하고 친환경차 보조금, 충전소, 산업용 전기요금 문제 등에 대해 현대차 측에 건의했다.

한편 김 부총리가 재계 총수와 만난 건 이번이 두 번째다. 그는 지난해 12월 12일 LG그룹을 방문해 구본준 부회장을 만나 혁신산업 투자와 일자리 창출, 상생협력을 당부했다. 

 

saeah53@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