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급 카메라 기능·고품격 사운드 등 기능 체험행사

LG전자가 V30 체험마케팅을 통해 북미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출처=LG전자]
LG전자가 V30 체험마케팅을 통해 북미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출처=LG전자]

 

[그린포스트코리아 신새아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인 미국에서 체험마케팅을 앞세워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V30 매력 알리기에 나섰다.

V30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을 비롯해 △손쉽게 쓸 수 있는 전문가급 카메라 기능 △고품격 사운드 등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고 평가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지난달 29일부터 영상이나 사진으로 자신의 진솔한 모습을 표현하는 '디스 이즈 리얼(This is Real)'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LG전자는 미국 고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디스 이즈 리얼' '싱 위드 LG' 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스스로 자신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셀프 인터뷰를 영상으로 녹화하거나 사진으로 촬영해 웹사이트(www.lgthisisreal.com)에 올리는 것이다. 결혼을 앞둔 신부나 청각 장애인, 초보 요리사 등의 진솔한 이야기들이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호응을 얻었다.

LG전자는 호응에 힘입어 행사를 오프라인으로 확대해 지난 2일 시카고를 시작으로 뉴욕, 오스틴, 내슈빌, 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5개 도시에서 순차적으로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방문객들은 LG전자가 마련한 부스 안에서 V30의 카메라, 녹음 기능을 활용해 인터뷰 영상을 만들 수 있다. LG전자 측은 "이 체험행사에 참여한 관람객만 2500명이 넘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지난달 10일부터 이달 15일까지 온라인 마케팅 프로모션인 '싱 위드 LG(Sing with LG)'도 진행 중에 있다.

‘싱 위드 LG‘는 LG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알리기 위한 온라인 마케팅 프로모션으로 네티즌들의 노래하는 모습을 녹화해 LG전자 홈페이지에 올리면 심사를 통해 우승자를 가리는 경연 대회다.

미국 인기 가수 찰리 푸스의 히트곡 '어텐션(Attention)'을 참가자들이 자신의 느낌대로 불러 LG전자 미국 홈페이지(www.singwithlg.com)에 올리면 네티즌과 찰리 푸스가 이를 평가한다.

우승자에게는 LG V30를 비롯한 5000달러 상당의 선물과 찰리 푸스와 듀엣으로 노래를 부를 기회가 주어진다.

이철훈 LG전자 북미 영업 담당 상무는 "고객들이 LG V30의 차별화된 성능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지속해서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aeah53@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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