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어린이 의약정보 콘텐츠' 제공
예방접종정보, 어린이주의약물, 어린이교육용콘텐츠 등 포함

[출처=온라인의약도서관]
[출처=온라인의약도서관]

 

[그린포스트코리아 조규희 기자] 어린이 의약정보를 알기 쉬운 콘텐츠로 손쉽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어린이에게서 자주 발생하는 질병이나 어린이가 자주 복용하는 의약품의 안전사용 정보 등을 담은 '어린이의약정보 콘텐츠'를 11월 23일부터 온라인의약도서관(온라인의약도서관→소비자→'어린이 의약정보')을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어린이가 안전하고 올바르게 의약품을 복용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식약처와 의약품정책연구소가 공동으로 추진했다.

주요 내용은 크게 보호자와 어린이를 위한 콘텐츠로 나뉘며, 보호자를 위해서는 △다빈도·희귀난치성 질환 △어린이가 복용시 주의할 약물 △부작용 대처법 및 부작용 피해구제 제도 등이다. 

또한 어린이를 위해서는 △질병예방을 위한 올바른 습관 △예방접종 정보 △바이오의약품의 개념 등의 내용을 애니메이션이나 만화로 제공한다.

한편, 식약처는 오늘(11월 23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 1층 전관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에서 어린이가 의약품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보호자를 위한 '어린이에게 필요한 의약정보'를 주제로 세미나도 개최한다.

식약처는 앞으로도 어린이 치료제 정보, 교육용 자료 확대 등을 통해 어린이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hch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