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여 연구 끝에 핫치폴레, 소이갈릭, 고소한쌈 등 다양한 맛 선보여

'더참치' 3종 [출처=동원F&B]

 

동원F&B가 참치캔 '더참치' 3가지 맛 핫치폴레·소이갈릭·고소한쌈 등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더참치'는 밥과 바로 먹을 수 있는 '살코기참치'로 이루어져, 영양과 맛이 어우러진 제품이다. 가정식 대체식품시장 'HMR'(Home Meal Replacement) 성장에 따라 1년 반의 연구 끝에 탄생했다. 신공법으로 밥과 어울리도록 유지류 함량을 50% 줄인 것이 특징이다.

동원 F&B 연구원은 지난해부터 1년여간 '더참치'에 대해 수차례의 테스트를 거쳤다. 한 연구원에 따르면 참치가 밥과 잘 어우러지기 위해서는 찌개나 볶음 등 요리에 최적화돼 있는 유지 함량을 재조정하고 새로운 소스를 개발해야 했다.

이에 'LOW DRAIN' 공법을 적용해 유지 함량을 줄이되 다소 퍽퍽할 수 있는 식감을 완화했다. LOW DRAIN은 '적은 양의 수분을 흘려보내다'는 뜻이다.

'핫치폴레'는 매콤소스, '소이갈릭'은 마늘간장 소스, '고소한쌈'은 참기름소스를 적용했다. 가격은 3종 모두 90g 한캔에 1980원, 135g 한캔에 2580원으로 책정됐다.

동원F&B 관계자는 "기존 살코기참치가 요리용도로 많이 활용됐다면 이번 출시된 더참치는 밥에 바로 먹는 신개념 살코기참치라고 할 수 있다"며 "HMR 사업 확장을 위해 더참치를 즉석밥과 함께 판매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치는 칼슘, DHA, EPA, 단백질, 오메가6, 비타민 등의 영양성분과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셀레늄이 함유돼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식품의약국 FDA는 특히 여성과 어린이가 섭취하면 좋은 생선으로 참치를 추천했다.

동원참치 모델 배우 조정석 [출처=동원F&B]

 

동원참치 모델 가수 김세정 [출처=동원F&B]

 


lauryn01@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