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단신◈

1. 마곡지구에 이화의료원 들어선다

서울시 SH공사는 2016년 마곡지구에 1천200병상을 갖춘 이화의료원을 설립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화의료원은 단일병원으로는 서울대병원 등에 이어 5번째 규모입니다.

2. 강아지, 인공신장 혈액투석 성공

건국대 수의과대학부속 동물병원은 소형 강아지 인공신장혈액투석에 성공해 인공신장혈액투석센터를 설립하고 인공신작혈액투석 치료를 본격화할 예정입니다.

3. LH, 태양광보급 CDM사업 UN등록

한국토지주택공사 LH는 공동주택으로는 국내 최초로 국민임대주택 태양광 보급사업을 CDM사업으로 UN에 등록했습니다.

4. 낙동강 오염사고 28% 갈수기에 발생

부산시는 강수량이 적어지는 동절기와 해빙기인 봄철에 대비해 올해 4월까지 갈수기 수질오염사고 예방대책을 추진해 사고 발생시 신속한 대응으로 피해를 최소화할 할 방침입니다.

5. '천수만' 국가해양지명으로 제정

국립해양조사원은 황해중부 해역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해양지명을 공식 국가지명으로 제정했습니다. 이번에 제정된 해양지명은 '천수만', '좁쌀여', '줄초'등 총 131건입니다.

6. 65세 이상 뇌졸중 환자 31% '부정맥’

이대목동병원 뇌졸중센터에 따르면 뇌경색 환자 869명중 251명이 부정맥 환자로 65세 이상 고령 환자일수록 부정맥으로 인한 뇌졸중 위험이 높다고 밝혔습니다.

7. 한국닛산, 발리블루 '큐브' 공개

한국닛산은 오리지널 박스카 큐브의 발리 블루색상을 최초로 공개하고 공식판매에 들어갑니다.

8. KT, 3일 서울서 LTE서비스 시작

KT가 3일 오전 10시 서울 5개 구에서 LTE 첫 전파를 쏘아올려 오는 3월19일까지 전국의 2G 망을 종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