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저커버거 등 독립기념일 축하메세지 전해

4일(현지시간) 미국의 유명 인사들과 언론 매체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미국 독립기념일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1.  북한 미사일 사정거리 든 마크 저커버그 
아이러니하게도 페이스북의 CEO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는 북한의 지난 4일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이 도달할 수 있다고 발표한 미국 알라스카 주에서 독립기념일을 축하했다.   
그는 자신의 아내와 함께 알라스카를 여행하고 있다며 성조기를 배경찍은 셀프 동영상과 함께  "이곳 알라스카에서 독립기념을 자축한다"는 글을 올렸다. 

[출처=Mark Zuckerberg SNS]

 




2.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트럼프 역시 자신의 트위터 계정에 “백악관에서 많은 군중과 함께 7월 4일을 기념할 준비를 하고 있다”며 “우리의 나라(미국)는 앞으로 성장하고 번영할 것이다”고 메시지를 올렸다. 
[출처=Donald Trump, SNS]

 




3. 미 항공우주국 : 우주에서 보낸 메세지

무중력 상태에서도 미국인들의 나라 사랑은 끊이지 않았다. 미 항공우주국(NASA)은 자신들의 공식 페이스북 계정에 우주선 안에서 찍은 미국 성조기와 그 너머로 보이는 지구 사진을 올렸다. 한편, 이 사진에 대해 앨리스터 스컬리언(Alistair Scullion)은 “우주공간은 미국의 것이 아닌 우리 모두의 것임을 기억해야 한다”는 자신의 생각을 적었고, 이에 가장 많은 좋아요 수가 눌려졌으며 58개의 답글이 달렸다. 
[출처=NASA, SNS]

 




4. 뉴욕타임스 : 30년 전의 독립기념일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는 1986년 독립기념일 당시의 나왔던 기사와 사진을 게재했다. 이 사진은 흑백임에도 자유여신상 위에서 밝게 빛나는 폭죽과 당시 미국인들의 흥분감을 생생히 전달해준다. 

[출처=nytimes, SNS]

 


5. 뉴욕 매이시스 백화점 : 2017년 독립기념일 

4일 오후 10시반(현지시간) 미국 뉴욕,  매이시스 백화점(Macy's)이 주최하는 '메이시스 7월 4일 불꽃놀이(Macy's 4th of July Fireworks)' 가 진행됐다.  이는 올해 41번째를 맞이하는 뉴욕 시의 독립기념일 맞이 행사이다.

[출처=macys, SNS]

 



6. 북한

북한은 지난 4일 미국독립기념일에 맞춰 화성 14호 대륙간탄도미사일 발사 실험을 했다. 북한이 미사일 발사로 미국 독립기념일을 축하(?)한 것 2006년과 2009년에 이어 3번째다. 

[출처=CNN]

 

schung21@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