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단신◈

1. "세계 19개국, CO₂배출량 80%"

유엔환경계획에 따르면 최근 20년간 세계 에너지원에서 원자력발전이 차지하는 비중은 줄었지만 가동되는 원전기수는 20%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 빛 잃은 태양광株…올해 58%급락

유럽 재정위기와 후쿠시마 원전사고 여파로 웅진에너지와 OCI가 각각 77%, 33% 하락 하는 등 태양광관련주는 전체적으로 58% 급락했습니다.

3. 식약청 "中 발암식용유 미수입"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중국 광동성 소재 식용유 업체 3곳의 땅콩기름에서 곰팡이 독소가 검출된 것과 관련해 최근 3년간 중국산 땅콩기름은 수입되지 않았다고 밝혔습니다.

4. 아스피린 마스크팩 ‘부작용 심각’

식약청은 아스피린으로 마스크팩을 만들면 심각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고 경고하고 미용 용도로 사용하지 말 것을 당부했습니다.

5. 삼성 '갤럭시노트' 국내선 '빌빌'

삼성전자의 '최종병기' 갤럭시노트의 글로벌 판매가 100만대를 돌파했지만 국내 공급판매량은 22만대에 그쳐 저조한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6. 휴대폰 충전단자 등 표준 제정

방송통신위원회 국립전파연구원은 휴대 단말을 위한 충전 제어 회로 내장형 충전 인터페이스 등 10종에 대한 국가표준을 제정했습니다.

7. 용산 전쟁기념관 시민공원 개방

서울시가 전쟁기념관 입구 담장을 허물어 조성해 온 1만2천㎡의 열린 시민공원이 6개월간의 공사를 마치고 드디어 시민들에게 개방됐습니다.

8. ‘필리핀’ 올해 태풍 상륙 최다국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 태풍이 가장 많이 상륙한 나라는 필리핀이며, 1993년 9개의 태풍이 상륙한 이후 18년만에 가장 많은 7개의 태풍이 상륙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