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검다리 연휴 주말인 6일, 고속도로는 상행선과 하행선 일부 구간에서 정체가 시작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지방으로 향하는 차량보다 서울로 향하는 차량 정체가 극심할 것으로 내다봤다. 서울 방향의 경우 오전 9~10시 사이 정체가 시작돼 6~7시 사이에 가장 극심할 전망이다.

주요 정체구간을 보면 오전 9시50분 현재 경부고속도로는 서울 방향으로 안성분기점 인근에서 차량이 증가하고 있고 수원~신갈분기점 2㎞ 구간, 양재~서초 4㎞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부산 방향은 잠원~서초 3㎞ 구간에서 정체되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는 서울 방향으로 금천부근에서 2㎞가량 차량들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목표 방향으로는 서평택분기점~서해대교까지 10㎞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영동고속도로는 강릉 방향으로 원주부근에서 2㎞ 구간, 둔내터널~봉평터널 7㎞ 구간에서 차량들이 거북이 걸음을 하고 있다.

서울양양(춘천)고속도로는 동홍천방향으로 가평휴게소~강촌부근 3㎞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도로공사는 이날 서울요금소 도착 기준으로 대전에서 2시간50분, 강릉에서 3시간50분, 부산에서 5시간40분, 광주에서 4시간40분, 목포에서 5시간10분 가량 소요될 것으로 예상했다.

fly1225@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