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롯데닷컴]

 


5월초 징검다리 휴일로 최장 11일까지 쉴 수 있는 ‘황금연휴’가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여행 관련 상품이 호황을 누리고 있다.  
 
17일 롯데그룹 여행사 롯데제이티비에 따르면 5월 황금연휴 여행상품 예약률은 80%를 상회하는 추세로, 특히 제주도의 경우 예약 마감율이 90%대에 육박하고 있다.  
 
특히 바다와 세계문화유산으로 유명한 휴양지 다낭과 일본의 전통문화와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큐슈는 전 연령대가 즐겨 찾는 여행지로, 현재도 황금연휴 기간 해외여행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롯데 제이비티 측은 밝혔다. 
 
롯데렌터카 역시 5월 단기렌터카 예약률이 전년과 비교해 증가했으며, 특히 제주 지역의 경우 5월 초 연휴 기간 예약률이 95% 이상으로 높게 나타났다. 롯데렌터카는 지난 해부터 차종을 선택하지 않고 대여료를 기준으로 차량을 예약하는 ‘알뜰카’ 상품을 출시, 차량 모델을 지정하지 않는 대신 고객에게 최대 80% 이상 할인된 대여료로 단기렌터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 역시 3월 15일~4월 14일 최근 한달간 여행 카테고리 관련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3%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닷컴은 이런 추세에 힘입어 오는 30일까지 ‘제 1회 트래블 패션 페어(travel fashion fair)’를 진행한다. ‘미리 준비하는 황금연휴’를 테마로 여행지에서 입을 옷부터 캐리어, 트래블키트까지 여행 관련 상품을 한자리서 선보인다. 롯데닷컴 검색창에서 ‘트래블 페어’ 또는 ‘황금연휴’를 검색하면 해당 행사장으로 바로 연결된다. 
 
본 행사를 통해 롯데닷컴은 여행갈 때 빼놓을 수 없는 캐리어 상품을 최대 15%까지, 레이벤 안나수이 베디베로 등 명품 선글라스 상품은 최대 25%까지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스타일과 편안함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공항패션’을 테마로 셔츠, 원피스, 슈즈 등 패션상품 등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23% 할인쿠폰 및 롯데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디자인 상품도 준비했다. 

롯데닷컴 잡화뷰티팀 심지혜 MD는 “최근 징검다리 연휴에 휴가를 권장하는 기업 문화가 확산되고, 혼자 즐기는 ‘1인 문화’가 자리잡으며 즐기는 여행의 종류도 다양해지는 것으로 보여진다”며 “이번 황금연휴의 경우 여름휴가 시즌 그 이상의 판매 특수를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running@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