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별 소비자 만족도 [출처=한국소비자원]

 


KEB하나은행이 ‘소비자 만족도 최고은행’으로 선정됐다.

7일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1600명을 대상으로 전국 서비스망을 갖춘 은행 8곳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KEB하나은행이 종합 만족도에서 가장 높은 점수로 1위에 선정됐다.

KEB하나은행은 ‘종합만족도’에서 5점 만점에 3.68점으로 1위로 조사됐다. 총 5가지의 항목 중에서는 ‘시설 및 직원서비스’, ‘금융상품의 다양성’, ‘이자율·수수료’ 및 ‘서비스호감도’ 항목 등 4가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1위의 영예는 한국소비자원에서 엄격하고 공정한 평가를 거친 결과로 더 기쁘고 영광스럽다”며 “특히 은행 통합과 지난해 성공적인 전산통합 이후 더 크고 편리한 KEB하나은행을 만들기 위한 전 직원의 수고와 열정이 손님들께 인정받은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으로 실시된 ‘2016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평가조사에서 은행산업 ‘1위’에 이어 3년 연속 판매서비스만족도 대출 부문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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