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포커스뉴스]

 


주말인 4일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큰 정체 없이 비교적 원활한 차량 흐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중부내륙에는 많은 눈이 내려 도로가 결빙될 가능성이 있어 운전 시 주의가 요구된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주말 전국 고속도로의 교통량은 390만대로 설 연휴였던 지난 주말의 520만대보다 적을 것으로 보인다.

이 중 수도권을 빠져나가는 차는 37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들어오는 차는 35만대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 출발을 기준으로 최대 소요시간은 대전까지 1시간 50분, 강릉까지 2시간 40분, 부산까지 4시간 40분, 광주까지 3시간 40분, 목포까지 4시간 10분 등으로 예상된다.

가상 혼잡한 구간은 경부고속도로의 경우 오후 1시무렵 입장에서 북천안까지, 영동고속도로는 정오에 호법분기점과 만종분기점 부근이 될 전망이다. 

한국도로공사는 이날 고속도로 서울방향 정체가 오후 2~3시 시작돼 오후 5~6시에 절정에 이르겠으며, 오후 7~8시 해소될 것으로 예상했다.

지방방향은 오전 10~11시부터 정체가 시작돼 낮 12시~오후 1시에 절정에 이르겠다. 오후 3~4시 사이에는 정체가 풀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영동고속도로는 스키 시즌을 맞아 주말 교통량이 몰리면서 서울~강릉 구간 소요 시간이 평소보다 최대 2시간 가량 늘어날 수 있다. 

강원 지역에는 많은 양의 눈이 예보돼 있다. 이 지역 이동 시에는 월동 장비를 챙겨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new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