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모닝 [출처=기아차]

 


2017년을 기다려온 국내외 완성차업체들이 1월 셋째 주에 신차를 앞다퉈 발표한다.

15일 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는 오는 17일 모닝의 풀체인지 모델인 '올 뉴 모닝 미디어발표회'를 서울 동대문에서 개최한다. 이번 모델은 앞서 지난 4일 경기 화성시 현대·기아차 남양연구소에서 사전 미디어 설명회를 진행했다. 당시 신형 모닝은 디자인과 안정성, 실내공간, 연비 등 향상된 성능으로 소개된 바 있다.

신형 크루즈 [출처=한국지엠]

 


한국지엠도 같은날인 17일 '올 뉴 크루즈' 미디어쇼케이스를 서울 영등포구에서 진행한다. 풀체인지 모델로 출시되는 이번 신형 크루즈는 디자인, 세그먼트, 성능 뿐만 아니라 타겟 고객층까지 모두 이전과 전혀 다른 '신개념 모델'로 개발됐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출처=혼다]

 


혼다의 친환경 신차인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오는 18일 서울 용산구에서 발표된다. 이 모델은 연비 19.5㎞/ℓ(도심기준),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83g/㎞을 발휘, 동급 차종중 최고연비와 최저 탄소배출량은 기록했다. 

켄보 600 [출처=중한자동차]

 


아울러 18일에는 중국산 자동차도 공식 상륙한다. 중한자동차는 이날 '켄보 600 신차발표회'를 인천 남구 본사서 개최, 한국시장 공략에 나선다. '켄보 600'는 중국산 스포츠유틸리티(SUV)로 현대차의 투싼과 싼타페의 중간급 크기다. 가격은 1999만~2099만 원에 책정됐으며, 투싼보다 약240만원, 싼타페보다 약 800만원 가량 저렴해 가성비가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뉴스타일 코란도C [출처=쌍용차]

 


한편 쌍용자동차는 지난 4일 출시한 '뉴스타일 코란도C'의 미디어 시승행사를 16일부터 5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코란도C의 부분변경모델인 신형 코란도C는 디자인과 상품성을 향상시킨 5세대모델로, 쌍용차는 올해 2만대를 판매하겠다고 목표를 밝힌바 있다.

hypark@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