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기상청

 


2일 금요일, 서울을 비롯한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 추위를 보이고 있다.

오전 9시를 기준으로 서울의 기온은 영하 1.9도, 춘천 영하 4.5도, 강릉 7.4도, 청주 영하 0.4도, 대전 영하 0.9도, 안동 영하 0.2도, 대구 3.7도, 광주 2.5도, 제주 8.3도, 부산 5.8도 등이다.

이날 낮 기온은 서울이 8도, 청주 8도, 전주 9도, 광주 11도 등 전국이 6도에서 13도로 전날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국립환경과학원은 원활한 대기확산으로 전국 대부분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보통' 수준을 나타낼 것으로 내다봤다.

3일 토요일,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 서울의 최저 기온은 1도, 한낮 최고기온은 영상 10℃까지 오르면서 비교적 포근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 관계자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떨어지다가 주말엔 우리나라 중심으로 고기압이 들어오면서 차가운 공기가 변질돼 추위가 잠시 누그러지겠다"고 설명했다.

다만 밤 사이 복사냉각에 의해 기온이 떨어지고, 낮 동안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내외로 벌어지기 때문에 옷차림에 주의해야 한다.

4일 일요일엔 전국에 구름이 많다가 차차 흐려져 서울.경기도를 포함한 서쪽지방을 중심으로 낮부터 늦은 오후 사이에 비가 내릴 전망이다.

weathernar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