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포커스뉴스

 


기상청은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일에 한파가 없을 것으로 전망했다.

기상청은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 평가시험 예비소집일인 16일과 수능 당일인 17일에는 이동성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고 기온은 평년보다 2~5도 가량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10일 밝혔다. 

다만 기압계의 이동속도가 빨라지고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이 발달할 경우 17일 오후부터 18일 사이에 비가 올 가능성이 있다고 기상청은 덧붙였다.

이달 11일부터 17일까지 기상청 홈페이지에서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평가 시험장 기상정보'를 제공하며, 시험장 이름(학교명)으로 날씨조회가 가능하다.

출처=기상청

 


수능 한파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매년 수능시험을 앞둔 시기에는 일교차가 심해지고 기온이 떨어지면서 감기나 독감 등 환절기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도 커진다. 시험을 앞두고 감기에 걸렸다면 초기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다만 감기약 중 졸음을 유발하는 성분이 포함될 수 있으므로 사전에 이런 성분을 제외하는 것이 좋다. 

또한 평소보다 긴장을 많이 한 상태가 지속되면 이유 없이 복통을 호소하거나 설사로 화장실을 자주 찾는 경우가 있다. 그만큼 수험생들은 외부자극에 면역력도 약해진 상태로 평소보다 설사나 소화 불량, 복통 등 위장장애가 발생하기 쉽다. 

수능을 앞두고는 자극적이고 찬 음식은 되도록 피하고 평소 먹던 음식 중 소화가 잘되는 음식 위주로 먹도록 한다. 차가운 날씨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도록 따뜻한 음식 위주로 섭취하되 과식은 금물이다. 과식은 뇌로 가는 혈액량을 감소시켜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위장장애나 위산 역류 등의 원인을 제공할 수 있다.

weathernar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