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기상청 홈페이지

 

8일 목요일, 일부 중부지방에 돌풍과 천둥.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20mm 내외의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다.

기상청은 밤까지 중부지방과 경북내륙에 소나기가 이어지는 곳이 있겠고 특히,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으니 시설물과 농작물 관리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예상강수량(8일 11시부터 24시까지)은 5~40mm다. 

오후 1시를 기준으로 서울의 미세먼지 농도는 72 ㎍/㎥로 '보통' 수준을 보이고 있다. 곳곳에 비가 내리는 곳이 있고 대기확산이 원활해지면서 대체로 청정한 상태를 나타내는 것이다. 이 시각 서울의 기온은 22.6도로 비가 내리면서 한시간 전보다 5도 가량 내려갔다. 

9일 금요일에도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으나, 대기불안정으로 강원영서와 경북내륙엔 오후에 소나기(강수확률 60~70%)가 예보돼 있다. 강원영동과 경상동해안엔 동풍의 영향으로 오후 한때 비(강수확률 60%)가 오는 곳이 있겠다.

이날 서울의 기온은 27도, 강릉 24도, 청주 28도, 대전 28도, 전주 28도, 광주 29도, 대구 28도, 부산 28도, 제주 28도 등 다소 더울 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당분간 고기압 가장자리에서 구름이 많은 날씨를 보이겠고,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을 것으로 전망했다. 초가을 늦더위는 추석 연휴까지 이어지겠다. 연휴기간동안 별다른 비 예보도 없어 전국에서 구름 사이로 한가위 보름달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weathernara@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