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티바나 매장 이미지 [제공=스타벅스코리아]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오는 6일 ‘스타벅스 티바나’ 브랜드를 런칭한다고 밝혔다. 

9일에는 ‘스타필드 하남’에서 스타필드하남GL점을 오픈한다. 이곳은 티바나를 컨셉으로 인테리어가 도입돼 특화된 매장 디자인을 선보인다. 외부는 목재로, 내부는 밝은 색상으로 다양한 장식을 도입했다.

티바나는 1997년 애틀란타에서 ‘Heaven of Tea’를 컨셉으로 첫 매장을 오픈했다. 이후 2013년 스타벅스에 인수됐고, 현재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300여개의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올해 가을부턴 한국을 포함해 일본, 중국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16개국에 순차적으로 티바나 브랜드가 런칭 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그린티 파우더와 에스프레소 샷을 조합한 ‘샷 그린티 라떼’와 자몽과 꿀을 블랙티에 조화시킨 ‘자몽 허니 블랙티’ 등 스타벅스 티바나 수제 음료 2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화이트티, 블랙티, 허브티, 그린티 등 4가지 타입의 티 고유의 향과 맛을 현대적인 감각과 웰빙 컨셉으로 구현한 ‘유스베리’, ‘제주녹차’, ‘히비스커스 블렌드’ 등 총 8종의 제품을 개별 음료와 패키지 형태로 소개할 예정이다.

국내 차 산업 발전과 차 생산 농가와의 상생을 위해 티바나 판매 금액의 일부를 출연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도 10월부터 전개해 나갈 방침이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찻잎과 향신료 등 재료를 통해 다양한 연령, 성별, 취향을 아우르는 현대 적인 차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독창적이고 획기적인 풍미와 이국적인 블렌딩을 통해 현대인에 맞는 차별화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이석구 스타벅스 대표이사는 “티 고유의 향과 풍미를 현대적인 감각과 웰빙 컨셉으로 재해석한 스타벅스 티바나 런칭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며 “커피 외에도 다양한 연령과 취향의 고객분들이 티를 즐길 수 있는 스타벅스만의 문화를 창출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오는 12일까지 티바나 음료를 구매하면 그린과 골드레벨 회원 대상으로 별 3개를 추가 증정하고 12월 31일까지 티바나 패키지 티 상품을 구매하면 풀 리프티 e-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ais8959@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