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동생태공원, 남산공원 등 18개 공원서 150여 자연 체험 행사 마련

길동생태공원 등 서울시 18개 공원에서는 여름철을 맞아 다양한 자연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출처=서울시

 


서울시가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 

시는 길동생태공원, 남산공원, 보라매공원을 포함한 18개 공원에서 150여 종의 자연 체험 행사를 마련했다고 6일 밝혔다. 

길동생태공원에서는 누에·노린재·토종 꿀벌을 관찰할 수 있다. 서울숲에서는 식물표본과 화석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고, 개구리·나비·거미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시는 한 낮 공원이 덥게 느껴지는 시민들을 위한 해질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 

월드컵공원 노을 캠핑장에서는 천체망원경으로 별을 보고, 별자리 이야기를 듣는 '재미있는 별자리 여행'이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은 7월16일, 8월13일, 8월27일 세 차례 이뤄진다. 

또한 서울대공원 캠핑장에서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7시에 숲속을 탐방하는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숲 명상과 같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공원에서 진행될 명상 프로그램은 남산공원 호현당에서도 매주 목요일 오후 7시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 최광빈 푸른도시국장은 "여름방학은 어린이들이 자연에서 뛰어 놀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이다"며 "공원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자연학습과 체험으로 건강한 여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에 공개돼 있다.

bakjunyoung@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