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의 혼외자 이재휘 씨(52)가 CJ에 손배소를 냈다.

출처=유튜브 캡처

 

이재휘 씨는 이맹희 명예회장의 장례식 참석을 막았다며 이재현 회장 삼남매를 상대로 2억여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다.

이씨는 "아들이 할아버지 장례식장을 찾았지만 경호원에게 제지당했고 내 참석의사 역시 묵살당했다"고 주장하고 있다.

지난 2010년 레이디경향의 보도에 따르면 이재휘 씨는 이맹희 명예회장이 결혼당시 ‘황진이의 일생’에 단역으로 출연했던 여배우와 동거하던 시기 태어났다.

박씨의 훤칠한 키에 서구적인 외모를 지닌 박 씨에게 유부남이었던 이맹희 회장이 먼저 접근했고 두 사람은 동거를 시작해 1963년 아들 이재휘씨를 출산했다.

그러나 두 사람의 소식이 삼성 이병철 회장의 귀에 들어가 헤어질 수밖에 없었고 20년 후인 1983년 미국으로 이민가기 전 이맹희 회장이 찾아와 만남을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그때 이맹희씨는 아들에게 자신의 이니셜이 새겨진 지갑, 금장 버클, 볼펜, 시계 등을 선물로 준 것으로 전해졌다.

박 씨는 “당시 이 회장이 아들을 호적에 올려주고 학비도 보내주기로 약속했지만 이민 후 한 번도 학비를 보내준 적이 없었다”고 밝혔다.

또 박 씨는 “이맹희 회장은 자신의 ‘희야’라고 불렀으며 가끔 종업원 팁을 대신 내달라고 할 정도로 경제적 여유가 없는 것으로 보였다”고 회고했다.

이후 장성한 아들은 한국으로 돌아와 건축 및 인테리어 사업을 했고 박씨는 손자들을 위해서라도 아들의 뿌리를 찾아줘야겠다’는 생각에 친자 확인소송을 통해 2006년 친자로 인정받았다.

이맹희 회장은 한때 잠정적인 삼성의 후계자로 막강한 권력을 차지했던 인물이지만 1971년 경영적 무능력함으로 선친의 눈 밖에 나면서 경영 일선에서 물러났다.

binia96@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