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여름 녹음길 200선 선정

17일 서울시는 '서울 여름 녹음길 200선'을 선정해 발표했다. 출처=서울시

 


지난해보다 일찍 찾아온 더위로 불쾌지수가 높은 요즘, 서울시가 나무그늘이 가득한 녹음길을 소개했다. 

시는 역사·문화, 야경, 물, 특색있는 나무 등 4가지 테마로 구성된 '서울 여름 녹음길 200선'을 선정해 17일 발표했다. 

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녹음길엔 삼청로, 효자로, 돈화문로, 정동길, 삼청공원 일대가 선정됐다. 

역사와 문화가 함께하는 녹음길로 선정된 삼청로는 종로구에 있다. 출처=서울시

 


나무 사이로 비치는 달빛과 함께 도심의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녹음길엔 남산공원 남측순환로, 북악산책로, 와룡공원이 뽑혔다. 

야경을 감상하기 좋은 녹음길엔 용산구에 있는 남산공원 남측순환로 등이 선정됐다. 출처=서울시

 


시는 또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녹음길로 서울숲, 월드컵공원, 세검정삼거리, 강동구 고덕이마트를 추천했다. 

종로구 세검정삼거리는 물놀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녹음길로 선정됐다. 출처=서울시

 


아울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은행나무, 양버즘나무 이외에 색다른 나무들의 녹음을 구경할 수 있는 길로는 서남환경공원, 월드컵공원, 대학로, 관악구 남부순환로 등을 선정했다.  

강서구 서남환경공원에서는 메타세콰이어 숲이 조성돼 있다. 출처=서울시

 


장소별로는 도로변이 98개로 가장 많았다. 뒤이어 공원 71개, 하천변 19개, 녹지대 11개, 철길 1개 순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도심에서도 숲 속에서처럼 짙은 녹음을 만끽할 수 있도록 서울 여름 녹음길 200선을 선정하게 됐다"며 "사무실이나 집에서 가까운 녹음길을 직장 동료나 가족과 함께 거닐어 보는 것도 무더운 여름을 상쾌하고 건강하게 보내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story/summer/)와 서울의산과공원홈페이지(http://parks.seoul.go.kr/park), 스마트서울맵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bakjunyoung@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