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나비 특별체험전' 다음 달 12일까지

지난해 서울숲 공원에서 열린 '세계의 나비 특별 체험전'. 사진=서울시

 


100여 종의 나비를 볼 수 있는 체험전이 서울 성동구 서울숲공원에서 열린다.

서울시는 서울숲공원 곤충식물원 2층 전시장에서 '세계의 나비 특별체험전'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무료로 개최되는 특별체험전은 다음달 12일까지 계속된다. 

특별체험전에는 끝검은왕나비와 왕오색나비, 레테노르 몰포나비 등 100종의 나비를 볼 수 있다. 곤충식물원 옆 나비 정원에선 호랑나비와 제비나비, 산제비나비, 암끝검은표범나비, 남방제비나비, 배추흰나비 등을 포함한 4,000마리의 나비를 관찰할 수 있다. 

특별체험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나비 정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은 휴관 일이다.

'세계의 나비 표본'에 전시될 나비들. 출처=서울시

 


아울러 전시 기간 동안 매주 토·일요일에는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의 나비 아카데미’가 진행된다. 

아카데미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나비인 알렉산드라 비단 제비나비와 가장 작은 나비인 남방부전나비, 날개에 눈알 무늬가 있는 부엉이 나비 등을 볼 수 있다. 또한 나비 날개로 작품을 만드는 나비 날개 모자이크와 나비 그림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이춘희 서울시 동부공원녹지사업소장은 "나비 정원 개장이 아이들에게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카데미는 유료로 운영되며 참가비는 초등학생 1인당 5000원이다. 서울의 산과 공원 홈페이지(parks.seoul.go.kr) 또는 서울숲공원홈페이지(parks.seoul.go.kr/seoulforest)에 사전 예약 한 뒤 먼저 입금한 20명에 한해 운영된다. 

bakjunyoung@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