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싼타페 더 프라임 출처=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의 차량 충돌 시험 결과, '싼타페' 모델이 가장 높은 등급인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2016 Top Safety Pick+)'를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시험에서 싼타페는 △전면 충돌(moderate overlap front), △측면 충돌(side), △지붕 강성(roof strength), △머리지지대 및 좌석 안전(head restraint, seat), △스몰 오버랩(small overlap front) 등 5개 충돌안전 항목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good) 평가를 받았다.

또한 △전방 충돌 회피(for front crash prevention) 장치 평가에서도 '최우수(Superior)' 평가를 받아 최고 안전 차량에만 부여되는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TSP+)'를 획득했다.

탑 세이프티 픽 플러스는 5개 충돌안전 평가에서 모두 우수를 획득하고, 전방 충돌회피 평가에서는 기본(Basic) 이상 등급을 획득한 차량에 주어진다.

현대차 관계자는 "싼타페가 처음으로 'IIHS' 주관하는 테스트에서 최고 안전 등급을 획득하게 된 것"이라며 "안전분야에서 최고의 기술력과 상품성을 갖춘 만큼 판매확대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hypark@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