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카 ‘레이’의 등장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레이는 인기 수입차 닛산 ‘큐브’와 비교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실제 소비자가 생각하는 라이벌은 형제 격인 기아 ‘올뉴모닝’인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중고차 전문업체 카즈가 ‘국산 박스카 레이의 현실적인 라이벌'을 설문 조사한 결과, 35%선택을 받은 모닝이 라이벌 1위로 등극했다.

외관에서는 박스카와 전형적인 경형 승용차로 차이가 있지만 같은 82마력, 4단 자동변속기 탑재, 1000cc급 엔진으로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점, 최고등급 기준 레이가 130만원 더 비싼 가격 등에서 경쟁차로 꼽힌 것으로 분석됐다.

디자인 라이벌로 정조준 됐던 닛산 ‘큐브를 라이벌로 꼽은 응답자는 30%에 달했다.

국내 시판되는 최초의 박스카 디자인과 2천만원대 수입차라는 파격적 가격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외관은 레이와 가장 많이 닮았지만 1,800cc로 준중형급인 배기량, 가격에서 배에 가까운 차이를 보이고 있다.

다음으로 26%의 기아차 ‘쏘울’이 3위에 올랐다. 울은 2008년 국산차 최초로 박스형태 스타일로 이슈를 모았다.

그러나 엄연히 박스카라고 할 수는 없고, 큐브와 비슷하게 큰 몸집으로 준중형에 속하는 점이 레이와는 다소 차이가 난다고 카즈측은 해석했다.

마지막으로 또 다른 경차인 쉐보레 '스파크’가 9%로 4위에 랭크됐다.

카즈의 정현중 판매담당은 “레이의 재원이 공개되기 전까지는 박스카라는 공통점을 가진 큐브와 비교가 됐지만, 1000cc급 배기량과 저렴한 차가격 등 실구매자가 체감하는 라이벌은 경차 모닝인 것을 알 수 있다"고 분석했다.

한편 기아차 '레이'는 지난 21일부터 전국 기아차 영업소에서 사전계약을 실시하고 있고 달 말 출시 예정이다.

장혜진 기자 wkdgPwls@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