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SNS 방송 ‘원순씨 X파일’에서 "어떻게 이런 일이.."

‘원순씨 X파일’ 방송 영상 [사진= 박원순 페이스북]

 

서울시가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의 가해기업인옥시레켓벤키저(옥시)’ 제품 불매운동에 동참할 의사를 밝혔다. 

박원순 서울 시장은 1인 SNS 방송인 ‘원순씨 X파일’에서 “서울시는 앞으로 옥시의 제품을 쓰지 않겠다”고 28일 오후 밝혔다. 

박 시장은 “가습기 살균제 사망 사건은 큰 재난이고 전쟁이다"라며 "어떻게 이런 일이 대한민국 땅에서 벌이질 수 있는가”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나는 이것을 '안방의 세월호'라고 규정하겠다"라며 “지난 2011년 가습기 살균제 사건이 드러난 이후 5년이 지난 지금이라도 신속하고 엄정하게 사건을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 “필요하다면 20대 국회에서 특위나 특별법을 만들고 피해자들을 위한 합당한 보상도 마련해야한다"며 "망하는 회사가 한 두개씩은 있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박 시장은 “검찰 수사결과가 발표되면 이처럼 부도덕한 기업의 상품은 이 땅에 자리를 못 잡게 해야 한다”며 “문제 있는 기업은 반드시 징벌돼야 사회가 건강해진다”며 행동에는 책임이 따라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박 시장은 ‘원순씨 X파일’라는 1인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원순씨 X파일’은 매주 목요일 밤 페이스북에서 (www.fb.com/hope2gether) 오후 9시 10분에 생방송 된다. 

running@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