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단신◈

1. 홈플러스 왜 이러나…김치도 식중독균

식품의약품안전청은 홈플러스의 자체 브랜드 PB 제품인 배추김치에서 식중독균이 검출돼 어제 깍두기에 이어 추가로 판매 금지와 회수 조치를 내렸습니다.

2. 아이폰4S '시리', 갤럭시도 된다?

아이폰4S에 탑재된 음성 인식 서비스 '시리'가 해킹을 통해 일반 컴퓨터는 물론 심지어 안드로이드 폰인 갤럭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3. 日 후쿠시마 쌀 수입 잠정 중단

후쿠시마 원전 사고 이후 일본 쌀에서도 방사선이 검출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식약청은 후쿠시마현에서 생산된 쌀의 수입을 오늘부터 잠정 중단했습니다.

4. 이번 주말 전국 강풍동반 추위

주말과 휴일, 찬 대륙성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추위가 이어질 예정입니다. 특히 바람이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질 전망입니다.

5. 제주 서부에 집중호우..곳곳 침수피해

제주 산간과 서북부 지역에 시간당 최고 80밀리미터가 넘는 집중호우가 내린 가운데 한림읍 우주전파센터와 주택 20여채가 침수되는 등 비피해가 잇따랐습니다.

6. 애플, 삼성전자 제품 "헷갈려"…삼성에 콜?

전세계 일부 아이폰, 아이패드 소비자들이 삼성콜센터에 전화하는 혼란을 겪고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애플은 국제 특허 소송에 활용하기 위해 삼성측에 자료를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7. 국립공원 첫 해양연구선 '국립공원 연구1호' 취항

국립공원관리공단의 첫 번째 해양연구선 '국립공원 연구1호'가 오는 22일 경남 삼천포항에서 취항식을 갖고 해양생물 자원과 해양환경 조사ㆍ연구에 나섭니다.

8. K-water '녹색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한국수자원공사, K-water가 공기업으로는 최초로 정부의 녹색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