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오후 5시 날씨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오늘(13일) 중부지방은 대체로 맑고, 남부지방은 구름이 많은 가운데 일부 경상남북도 지역에서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경상남북도는 저녁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오후 5시 기준으로 기온분포는 서울 21.2도, 춘천 21.6도, 강릉 16.5도, 포항 15.3도, 대구 16.7도, 전주 18.7도, 대구 16.7도, 여수 15.2도, 목포 16.8도, 제주 16.5도이다. 

이시각 현재 오후 5시 기준으로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이나 ‘보통’을 보이고 있다. 다만 내일(14일)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나쁨’이다. 

오늘 황사 농도는 전국이 ‘보통’이다. 다만 밤부터 내일(14일)까지 황사 바람이 증가할 것으로 예고돼 기상청 발표를 예의주시해야겠다.  

그제(11일)와 어제(12일) 몽골과 중국 북부지방에서 발원한 황사는 대부분 우리나라 상공을 통과 하겠으나, 그 중 일부가 지상으로 낙하하여 오늘 늦은 밤은 서해안, 내일(14일)은 일부 지역에 옅은 황사가 나타나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추가 발원 여부와 기류에 따라 황사가 나타나는 지역과 지속시간의 변동성이 크겠다. 외출이 예정돼 있다면 앞으로 기상청 예보를 챙기자.

내일(14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점차 맑아지겠으나, 경기북부와 강원영서북부는 흐리고 새벽 한때 비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아 포근하겠으나 기온차가 커 감기에 유의해야 한다. 

running@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