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단신◈

1. 홍석우 지경부장관 취임…현안 첩첩산중
홍석우 지식경제부 신임장관이 오늘부터 공식적인 업무를 시작했습니다. 지난 9.15 정전 사태 수습과 기름값 안정, 알뜰주유소 육성 등이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 꼽히고 있습니다.

2. 도시형 자연재난 대책 마련 세미나 개최
서울시는 오늘 기후변화에 따른 도시형 자연재난을 주제로 학술세미나를 열고 관련 산업계․학계․연구기관 등과 함께 재난 대응 방안 등을 논의했습니다.

3. 안드로이드 겨냥 악성코드 472%↑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겨냥한 악성코드가 지난 7월 이후 472%가량 급증하고 있다고 컴퓨터 시스템 전문기업인 주니퍼네트웍스가 밝혔습니다.

4. 흡연자 16% 한 갑 반 이상 '헤비스모커'
우리나라 30대의 10명 중 6명이 흡연자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흡연자 중 15.7% 하루 한 갑 반 이상을 흡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5. ‘친환경 생균제’ 가축 체중↑, 악취↓
농촌진흥청이 국내 토양에서 분리한 효모균으로 가축의 체중은 늘리고 축산 악취는 감소시키는 생균제를 개발했습니다.

6. 국립공원 대표경관 영문화보집 출간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오늘 설악산 공룡능선과 한라산 백록담 등의 한국의 대표경관 100경과 야생동식물 사진을 담은 영문화보집을 발간했습니다.

7. "서울시, 자전거사고로 3년간 108명 사망"
서울시가 제출한 행정사무감사 자료에 따르면 지난 3년간 서울시내에서 자전거 사고로 108명이 사망하고 9000명 이상이 부상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기후 황금당나귀' 獸기업 명단 공개
영국의 비영리단체 핸드백이 유럽 배출권거래제의 허점을 노려 부당이득을 올린 독일 기업의 명단을 공개해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환경TV news@eco-tv.co.kr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