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환경TV> 진행 정순영 아나운서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청년 비례대표 출신의 김광진 의원 등이 탈락한 내용의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더민주가 이날 결과를 발표한 경선에서는 김광진 의원 등 현역 의원 3명 중 2명이 고배를 마셨다.

국민의당 박지원 의원과 가깝지만 더민주에 잔류했던 이윤석 의원은 서삼석 전 무안군수에게 패했다.

새누리당 이정현 의원이 후보로 나선 전남 순천에서는 노관규 전 순천시장이 김광진 의원을 누르고 공천을 따냈다.

김광진 의원은 굵직굵직한 국방비리를 연이어 파헤치며 화제를 모았으며, 테러방지법 필리버스터 '1번 타자'로 나서 국민적 관심을 받기도 했다.

경선 탈락한 김광진 의원은 19일 "청년비례2기를 중단시켜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김광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정치꾼은 다음 선거를 준비하고 정치인은 다음 세대를 준비한다고 했다"며, "그런데 공천관리위는 청년비례대표 선출을 중단시켜버리고는 다른 대안을 내놓지 않고 있다"고 우려했다.

 

김 의원은 "꼭 재선의원이 되고 싶었다"며 "청년비례라는 제도로 국회에 들어온 사람도 4년간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구에서 자생할 수 있다는 희망의 증거를 만들고 싶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하지만 이것이 청년정치의 한계로 평가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먼저 탈락한 장하나 의원에 이어 김 의원이 경선에서 패배하면서 19대 청년비례는 모두 지역구 도전에 실패했다.

한편 김 의원은 경선 탈락 직후인 18일 밤 "노관규 예비후보에게 먼저 전화했다"며 "호남유일 새누리당 지역구 탈환해달라"고 밝혔다.

 

[정순영의 생쇼]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미디어 환경을 바라보는 환경TV의 생각입니다.

binia96@eco-tv.co.kr

관련기사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