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로하스족을 아십니까?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 지구환경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말인데요. 녹색경영과 녹색정책 등 로하스적 가치를 배우고자 모인 사람들이 있습니다. 제1기 로하스리더스포럼 현장에 정순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수도권의 쓰레기를 매립하고 관광명소로 다시 태어난 수도권매립지.

환경경영의 대표적 사례 중 하나인 수도권매립지 현장에 로하스리더스포럼 펠로우들이 함께했습니다.

환경과 건강, 지속가능성을 중심 가치로 삼는 로하스.

미래를 주도할 로하스적 가치관을 배우기 위해 모인 이들은, 지난 9월부터 10주에 걸쳐, 녹색경영과 녹색정책을 아우르는 로하스적 삶의 방식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INT. 조성식 대표이사 / 포스코파워

INT. 김정주 환경분과위원장 / 한나라당 중앙위

로하스리더스포럼은 사회 각계각층의 환경 분야 교수진들이, 녹색실천의 다양한 국내외 사례들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강의 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만의 전 환경부장관과 김기호 전 서울대 환경대학원장 등, 저명한 교수진들의 특강을 한자리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횝니다.

로하스리더스포럼의 7번째 특강에서는 ‘한국의 녹색성장과 GGGI’를 주제로 신부남 외교부 녹색성장대사의 강의가 진행됐습니다.

신대사는 이날 특강을 통해 변화의 사대로 접어든 한국외교가 이제는 국제적 아젠다를 만들어낼 수 있는 녹색 주도권을 잡아야 할 때라며, 궁극적으로 지구촌 전 인류의 로하스 생활화의 선도적 입장에 서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INT. 신부남 녹색성장대사 / 외교부

녹색국가로 탈바꿈을 꾀하고 있는 우리사회의 새로운 패러다임, ‘로하스’

로하스리더스포럼이 국가 전반에 걸친 미래성장의 담론을 이끌어 내는 중심으로 자리 잡을 날을 기대해 봅니다.

환경tv 정순영입니다.


amigo@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