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국제공항 측이 체류객들에게 종이박스로 1만원에 판매했다는 논란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32년만의 폭설로 사흘째 결항된 제주공항의 체류객들이 9만여 명을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지난 23일부터 터미널에는 옷가지나 종이박스를 깔고 밤을 지새우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다음날인 23일 SNS엔 “제주공항이 종이 박스를 1만원에 팔았단다. 모포를 주지 못할망정”이라며 공항 측의 현장대응을 비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곧바로 인터넷과 SNS에는 비난이 일었고 이 내용은 언론을 통해 보도까지 됐습니다.

 

논란이 확산되자 제주국제공항은 24일 당장 체류객들을 대상으로 종이박스 판매를 중단했습니다.

제주국제공항 수화물센터 관계자는 "원래 종이박스 용도는 물품이나 배송 등을 할 때 포장을 하기 위한 것으로 크기에 따라 5000원부터 2만원까지 바코드를 찍어 판매한 제품"이라며 "손님들이 요청해 원래 판매 용도를 설명하고 배포한 것"이라고 해명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어제 40개 정도를 요청에 의해 판매했는데 이를 두고 공항이 체류객을 상대로 장사했다는 식으로 오해한 것"이라며 "의도와 달리 오해할 소지가 있으니 판매를 중단한 상태"라고 덧붙였습니다.

국토부와 공항공사, 제주도는 24일 비상 대책반을 운영하며 전세버스 40여대가 무료 제공돼 체류객들의 숙소 이동을 도왔지만 역부족이었습니다.

제주에 발이 묶인 체류객은 공항공사 추산 23일 2만여명, 24일 4만여명, 25일 2만9천여명 등 총 8만9천여명에 달했습니다.다.

25일 오후 통제가 풀려 각 항공사들은 제주공항 체류객들의 수송에 나섰지만 수가 워낙 많아 이날부터 대략 3일간의 일정이 소요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순영의 생쇼]는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과 미디어 환경을 바라보는 환경TV의 생각입니다.

binia96@eco-tv.co.kr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