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 현지나 객원기자 = 연말, 나이를 한 살 더 먹는다는 생각에 많은 이들이 동안을 유지하고 조금 더 젊고 예뻐 보이는 인상을 만들기 위해 보톡스나 필러 등의 간편한 시술을 선호하고 있다.

보톡스 주사 시술이나 필러시술은 간단히 피부에 주사를 맞아 주름을 없애고 피부 탄력을 개선하는 것은 물론이고, 얼굴의 입체감까지 만들어 성형 효과까지 톡톡히 만들어 낼 수 있는 쁘띠성형법이다.

 

보톡스는 얼굴의 깊은 주름이나 사각턱을 만드는 굵은 저작근에 시술하여 얼굴을 팽팽하게 만들고, 필러는 피부 속에 탄력 물질을 직접 주입하여 피부 자체를 탄탄하게 만들어 주는 시술이다. 필러 시술의 경우에는 피부의 부피를 크게 만들어 코필러나 팔자주름필러, 이마필러, 눈밑꺼짐 필러, 볼필러, 무턱필러 등 얼굴 전체 윤곽을 개선하는 성형법으로도 사용된다.

이들 시술은 특히 간단하게 주사 시술로 이뤄져 수술적인 성형에 대한 부담이 없으면서, 안전한 성분의 주사 성분을 이용하여 부작용의 우려도 크지 않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시술 후 별다른 회복기간도 필요 없어 바쁜 직장인이나 대학생들 사이에서도 인기다.

그러나 시술 수요가 많은 만큼, 적잖은 이들에게서 예기치 않은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시술 후 만족도가 떨어지는 문제가 제기되기도 한다. 때문에 시술 시에는 저렴한 필러비용, 보톡스 비용에 대한 문제뿐 아니라 시술에 따른 주의사항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셀라성형외과 김융수 원장은 “필러나 보톡스 시술이 간단하면서도 안전하다는 생각 때문에 쉽게 시술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자칫 검증 받지 않은 저렴한 재료를 사용하거나, 숙련도가 떨어지는 전문의 시술 시, 혹은 시술 후 주의사항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한 경우에는 피부괴사나 부종, 염증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문제를 예방하려면, 무엇보다 보톡스 필러 잘하는 병원에서 전문의 진료를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한다. 특히 주사 시술이라고 해도 시술자가 얼굴의 신경 선이나 혈관 등의 분포부위 등에 대해 정확하게 이해하고 있어야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므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시술은 필수다.

또 필러의 경우에는 피부 상태나 탄력의 정도 등에 따라 여러 가지 제품의 종류가 나와 있으므로 각 상태에 맞는 제품을 잘 선택해야 하므로 필러 시술 자체에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찾는 것도 중요하다.

시술 후에도 시술 부위에 물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고, 시술 부위에 흔적이 없더라도 문지르거나 강한 마사지를 하는 것은 금물이다. 시술 직후 알코올 섭취나 흡연은 금하는 것이 좋고, 통증이 지속되거나 피부가 붉어진 증상이 생긴 경우에는 전문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

김융수 원장은 “간단한 시술이라고 해서 주의사항을 간과하거나, 시술 비용에만 집중해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금물이다. 안전하고 좋은 효과를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는 신중하게 시술병원을 선택해야 하고, 시술 전후 사진이나 정품 사용 여부 등을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한편, 셀라 성형외과는 다양하고 안전한 시술 경험사례를 다수 보유하여 개원 이후 피부괴사나 실명 등의 의료사고는 단 한 건도 없이 만족도 높은 결과를 보여주고 있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