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을 위한 완전식품 ‘스피루리나’, 슈퍼푸드라 불릴 만 하네
현대인을 위한 완전식품 ‘스피루리나’, 슈퍼푸드라 불릴 만 하네
  • 현지나 객원기자
  • 승인 2015.12.14 10: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스트레스가 많고 면역력이 약한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 식품 중에 하나를 이야기하라면, UN이 인류의 미래 식량으로 꼽은 완전식품, '스피루리나'를 빼놓을 수 없다.

스피루리나는 강한 알칼리성을 띠는 청결한 조건의 바다에서 자생하며, 생명체로서의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 필요한 물, 탄산가스, 무기염류 등과 같은 광에너지를 가지고 자기에게 필요한 모든 성분을 스스로 합성하며 살아가는 생물이다.

특히 항산화 활성 물질이 풍부한 대표적인 식품으로, 인체 건강 유지에 필요한 모든 영양분을 골고루 포함하고 있어 슈퍼푸드라 불린다. 완벽한 합성능력으로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 필수지방산 등과 같은 필수성분을 스스로 합성하여 가지고 있으며, 부위에 구분 없이 세포분열에 필요한 모든 영양 성분을 고루 갖췄다.

지방성분 중에서는 현대인의 비만에 관여하지 않으면서 몸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인 감마리놀렌산 등이 많으며,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피코시아닌, 베타카로틴, 감마리놀렌산 등의 함량도  높다.

 


여기에 필수아미노산 8종이 육류식품에 버금갈 정도로 높게 함유되어 있고, 아미노산 조성이 완전히 균형을 잡고 있어 평소 편식이 있거나 소화흡수 능력이 떨어지는 현대인, 성장이 정지된 장년기나 노년기에도 보다 건강하고 젊은 신체를 유지할 수 있는 건강식품으로 활용하면 좋다.

또한 단백질 함량이 뛰어나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필수 단백질 식품으로도 권장된다. 스피루리나는 천연식품 중에서는 가장 많은 축에 속하는 60%이상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콩의 2배, 쇠고기의 3배, 달걀의 4배에 달하는 단백질을 공급받을 수 있다.

이러한 스피루리나는 국내외 다양한 임상연구를 통해 몸에 좋은 많은 효과를 인정 받았다. 실제 2008년 콜레스테롤 수치개선, 2010년 면역조절(동물실험)에 관한 효과를 인정 받은 바 있다.

스피루리나 제품은 국내에서도 여러 종류로 출시되어 있어 선택의 폭이 넓다. 보다 양질의 스피루리나를 구입하고자 한다면, 지난 1991년부터 스피루리나 기업 DIC사와 독점 계약을 맺고 2001년부터 자체적으로 공장을 세워 국내에서 완제품을 생산하고 있는 ㈜이에스그룹의 지구스피루리나 제품을 이용하면 좋다.

㈜이에스그룹 스피루리나는 품질보증에 관한 국제규격 ISO9001의 인증을 취득한 농장에서 생산되는 DIC스피루리나 원료로 '지구스피루리나'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타우린이나 엘카르니틴 등을 더한 지구스피루리나-티, 지구스피루리나-엘Ⅱ, 지구스피루리나-에이, DIC지구스피루리나-발효 등 다양한 제품 군을 선보이고 있다.

joins3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