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부자가 되는 생활 습관을 가지려면 누구나 꼭 가져야 하는 습관이 있다. 자신의 수입에서 50% 이상은 반드시 저축을 하는 습관이다. 

월급 모아서 언제 큰 돈을 모을 수 있을 지 회의적인 생각이 들 수도 있지만, 결과를 보면 이렇게만 해도 재테크 성공 가능성이 크게 높아진다.

그러나 적금을 드는 일이 그리 쉽지 않은 경우도 있다. 부모님과 함께 사는 사회 초년생이나 아직 미혼인 경우라면 쉬울 수 있지만, 결혼 후 아이가 있고 대출 등이 있다면 50%는 고사하고 30%의 적금도 들기 힘든 경우가 많다.

때문에 적금을 이용한 재테크는 상황이 어려울수록 더욱 효율적인 방법을 추구해야 한다. 또한 조금이라도 더 높은 이율로 수입을 굴려 나갈 수 있는 전략이 필요하다.

 

적금통장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려면, 사용 목적에 맞게 1년 적금통장이나 3년 적금통장 추천 상품을 상세하게 알아보는 것이 우선이다. 

1금융권 우량 은행들로는 신한은행이나 우리은행, 국민은행, 외한은행, 농협, 기업은행 등 다양하며, 이들은 신용등급 자체가 높아 원금손실이 날 확률이 거의 없이 안전하게 자산을 보호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시중은행뿐 아니라 저축은행 및 신협, 새마을금고 등을 활용해 보다 높은 이율을 찾는 것도 중요하다. 

이들의 경우 일반 은행의 적금통장 추천 상품보다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어 목돈마련저축, 목돈모으기 등에 좋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금리가 높은 적금통장 추천 상품으로는 서울, 대구, 부산, 충북, 경기, 전북, 경남 등 각 지역별 저축은행들이 있으며, 모바일이나 인터넷 뱅킹, 폰뱅킹 등의 시스템도 활용할 수 있다.

여기서 더 나아간다면 믿을 수 있는 조합은행, 즉 축협이나 신협, 새마을금고 등의 저금과 예금 상품도 알아두면 좋다. 

이들의 경우 비과세 혜택이 주어져 같은 이율이라도 보다 높은 이자를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다만 보다 안전하게 높은 이자율의 금융상품을 활용해야 하므로 전문가를 통해 적금통장 추천을 받는 것이 좋고, 채권이나 적립식펀드 등과 같은 안정적인 투자상품도 잘 활용하여 분산투자를 한다면 더 빠르게 부자가 되는 길을 찾을 수도 있다.

효율적인 적금통장 추천 제품이나 올바른 재테크방법에 대해서는 KH자산관리법인 홈페이지 등을 통해 전문 재무설계사로부터 무료 재무설계 상담을 받아보면 편리하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