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경기불황이 지속되면서 투자뿐만 아니라 저축 역시 둔감해졌다. 당장 먹고 살기 힘든 상황이 되자 수입이 곧바로 지출로 이어지는 것이다. 때문에 일반 은행에 저축을 하기 힘들고, 하더라도 저금리로 인해 큰 이득이 없을 거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다.

그러나 이럴 때일수록 목돈을 만들고 굴리는 요령을 알아둬야 한다. 금리는 우리나라 국민 모두가 똑같이 적용받는 것이므로 그 안에서 효율적인 재테크 방법을 찾아야 한다.

 

첫 번째 재테크 방법은 복리를 활용하는 것이다. 복리라는 것은 원금에 붙는 이자를 말한다. 때문에 한 달 단위로 원금에 붙는 이자에 이자가 또 붙는 것이다. 장기적인 예적금을 들 때에는 단리보다 복리를 활용해야 한다.

두 번째는 방법을 정확한 수입과 지출 현황을 철저히 파악하기 위해 통장을 쪼개는 것이다. 사회생활을 하는 이들이라면 월급통장이 하나쯤은 있는데, 이 외에 수시 입출금통장과 각종 지출통장, 투자통장 등을 따로 마련해 관리하면 수입과 지출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해 재테크에 큰 도움이 된다.

그러나 통장을 어떻게 쪼개야 할지조차 모르는 이들이 실제로 상당하다. 이런 현상은 사회초년생일수록 많이 나타나는데, 혼자 섣불리 하는 것보다는 전문가에게 재무설계를 받은 뒤 실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최근에는 이러한 고객들의 어려움을 알고 무료로 재무설계를 해주는 곳이 많다. KH자산관리법인 역시 개개인에 맞춘 재무설계를 무료로 진행해 상담문의가 폭주하고 있다. 재무설계란 자신의 자산정도를 파악하고 투자가능 금액과 수입, 지출 등 모든 사항을 파악한 뒤 목돈을 어떻게 만들고 굴릴 것인지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많은 이들이 걱정하는 것이 재무설계라고 해서 자산이 있어야만 상담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사회초년생 역시 언제든지 상담 가능하다. 앞으로 어떻게 월급관리를 할 것인지, 수입과 지출 관리 등의 계획도 전문가와 함께 하면 훨씬 수월하다.

세 번째 재테크 방법은 분산투자를 하는 것이다. 사회생활을 몇 년 하다보면 조금이나마 목돈을 모을 수 있다. 이것을 잘 굴려 수익을 극대화해야 한다. 이때 단기간 큰돈을 만지고 싶어서 주식 등에 투자했다가 오히려 돈을 날릴 수 있다.

때문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서 수익률이 높은 상품이나 수익률은 조금 낮지만 안전한 상품에 나눠 분산 투자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투자를 위한 다양한 상품 역시 KH자산관리법인에서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개개인 맞춤 무료재무설계 상담신청은 KH자산관리법인 본사 홈페이지 및 유선전화에서 가능하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