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와 메뉴, 물류서비스 등 창업자들에게 유리
프리미엄 김밥 메뉴 차별화로 소비자 선호도 높여

[환경TV뉴스] 현지나 객원기자 = 올 한 해는 지난해에 이어 계속되는 불황 때문에, 창업시장도 그리 큰 호황을 누리지는 못했다. 다양한 신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선을 보이고, 카페창업이나 베이커리 창업을 비롯해 몇몇 분식전문점 창업 등이 열풍을 일으키기는 했지만, 특화된 경쟁력을 지키니 못하고 사라지는 경우도 속출했다.

따라서 다가오는 2016년 성공창업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창업 아이템이면서도 좀 더 특화된 경쟁력을 갖춰 남들보다 빠르게 앞서가는 전략을 내세우는 창업아이템들에 주목해야 한다.

내년 초에 성공창업 자영업자로 이름을 알리고 싶다면, 프리미엄 김밥 전문점 창업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프리미엄 김밥 전문점은 최근 웰빙 시대를 맞아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창업아이템이다.

재료 하나 하나에 공을 들인 고품질에, 모든 재료에 유기농 무농약 등의 신선함을 더해 분식이라는 틀을 깨고 품격을 갖춘 요리의 개념으로 승부수를 띄운 것.

 

특히 성공창업으로 대표되는 프리미엄 김밥전문점 브랜드로 ㈜오색만찬의 ‘서가원김밥’이 화제다. 대한민국 최고의 프리미엄김밥 전문점을 표방하는 김밥 프랜차이즈 서가원김밥은 엄선된 최고의 재료 사용을 원칙으로 내세워 차별화를 강조한 김밥전문점이다.

최근에는 항아리 제육 덮밥과 항아리 소불고기 덮밥을 신규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으며, 모든 메뉴에는 백제, 빙초산, 합성보존제, 사카린, MSG 무첨가 단무지부터 돈육함량이 높은 고급 저염햄, HACCP 인증 청정농장 무항생제란에 당일 구매한 신선한 채소만을 사용한다.

또 전통방식의 조리와 국산 참기름, 국산 쌀, 국산 김으로 단순 김밥들과 충분한 차별화를 뒀다. 각 메뉴는 한 끼 식사로 충분할 정도로 푸짐한 양과 고급 레스토랑급 서비스 또한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요인이다.

인테리어는 한국 전통미를 살린 고품격 인테리어를 적용해 향후 10년 정도는 별도의 리뉴얼 공사를 할 필요가 없을 정도라 창업 점주들 사이에서 더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창업 시에는 독자적으로 운영되는 체계화된 물류서비스를 통해 재료 비용에 대한 부담이 적고, 마케팅이나 운영 전반에 걸쳐 본사 측의 지원도 탄탄해 창업 이후 실패율, 폐점률이 거의 없는 편에 속한다.

현재 서가원김밥은 서울과 경기 지역을 포함해 경상, 호남, 충청권, 제주 등 전국적인 프랜차이즈 가맹 사업을 진행 중이며, 몰려드는 창업문의를 해소하기 위해 정기적인 창업 설명회도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서가원김밥.com)에서 확인하면 된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