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패션과 트렌드의 메카 홍대 거리를 걷다 보면 각양각색의 헤어스타일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10년 전과 비교했을 때 확연히 개성이 뚜렷하며, 유행하는 스타일도 단조로운 스타일이 아닌 스타일별로 다르기 때문에 더욱 다양하게 체감된다. '머릿빨' 이라는 말도 있듯이, 헤어가 이미지를 좌우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면서 염색과 펌 시술은 요즘 세대에겐 꼭 해야 하는 기본으로 자리잡고 있다.

헤어스타일에 관심이 많은 사람일수록, 펌이나 컬러 시술로 스타일체인지를 자주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펌, 염색 등의 헤어체인지를 자주 하는 사람들이라면 가지고 있는 공통적인 특징이 바로 푸석한 머릿결이다. 스타일을 살리는 시술을 한다는 것은 긍정적인 측면이나, 잦은 시술은 머릿결이 많이 상할뿐더러 모발이 가늘어지고 심한경우 끊어지는 등의 상황이 올 수 있다. 아직까지는 머릿결에 대하여 관심을 갖고 찾아서 하려는 사람들이 많이 없다 보니, 머릿결을 관리하고 싶어도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보니 최근에는 간편하게 할 수 있는 홈케어를 통해 모발을 관리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각종 뷰티 샵이나 드럭스토어에 가면 헤어 관련 제품들을 많이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할지 방황하는 사람들이 많다. 일단 본인의 헤어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전체적으로 모발이 많이 상한 편이라면 모발의 근원이 되는 '두피 케어 제품' 으로 두피관리를 꾸준히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손상 모발이 걱정이라면 헤어 에센스나 오일을 구매하여 젖는 모발이나 스타일링 후 모발에 도포해주면 모발 손상에 도움이 된다. 만약 가는 모발이 걱정이라면 모발 영양을 줄 수 있는 앰플을 사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하지만 홈케어만으로는 머릿결이 완전히 복구되는 것은 한계가 있다. 그렇기에 모발 속까지 침투할 수 있는 모발 영양이 필요시 되는데, 이 때 사용되는 것이 바로 '헤어 클리닉'이다. 특히나 홍대 상권 미용실에서 많이 사용되는 '하오니코 클리닉'의 경우, 입소문만큼 모발 복원 효과가 뛰어나다. 홍대 미용실 누벨바그헤어살롱 에서도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단시간에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는 케어이기에, 시간이 없는 학생이나 직장인에게도 빠른 만족감을 줄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하오니코 클리닉의 경우 샴푸부터 헤어팩 까지 전 과정을 아우러 제품이 사용되며, 입자가 작아 모발 깊숙이 영양이 침투한다.

홍대 미용실 누벨바그헤어살롱 홍대점 에서는 하오니코 클리닉 1회 시술 시 29000원 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제시하고 있다. 또한 기장추가가 없다는 것 역시 주목 해야 할 점이다. 상수미용실 누벨바그헤어살롱 홍대점 이장원 원장은 "펌이나 염색으로 상한 머릿결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하여 부담 없는 가격으로 클리닉을 받을 수 있도록 가격을 결정하였다." 라며, "앞으로 보다 많은 분들이 클리닉을 통해 머릿결을 회복하여, 건강한 모발로 관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전하였다. 한편 하오니코클리닉 이벤트에 대해 궁금한 사항의 경우, 상수 미용실 누벨바그헤어살롱 홍대점(02-322-9042)에 문의할 수 있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