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 현지나 객원기자 =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각종 모임을 대비해 젊고 생기 있는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최근에는 필러 시술이나 보톡스 등과 같이 티가 나지 않는 방법으로 동안 미모를 유지하는 경우도 많으며, 시술 병원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다.

 

이 중 필러시술은 간단한 주사 시술로 탱탱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 내는 것은 물론이고 콧대를 높이고 볼살과 애교살, 팔자주름, 이마 볼륨감 등을 만들어 안면윤곽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매우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필러는 피부 속에 안전한 탄력성분을 주입하여 깊은 주름 개선이나 이목구비를 좀 더 뚜렷하게 만들어줄 수 있는 쁘띠성형의 한 종류다. 보톡스 주사 시술과 함께 간단하면서도 빠르게 성형효과를 볼 수 있는 대표적인 쁘띠성형으로 알려져 있다.

시술부위는 코, 팔자주름, 동안 성형, 눈 밑 주름, 무턱 개선, 꺼진 이마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고, 간단한 방법으로 만족스러운 미용효과를 얻을 수 있어 찾는 환자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다.

다만 필러정품 여부에 따라 부작용이 발생하거나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시술 병원 선택 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시술결과는 개인의 피부 상태나 집도의 실력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반드시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시술이 당부된다.

셀라성형외과 김융수 원장은 “필러 시술을 할 때에는 시술자가 혈관 및 신경 등 중요한 해부학적 구조물에 대한 완벽한 이해가 있어야 안전하게 시술할 수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의 경우 안면부 여러 부위에 대한 수술 경험이 풍부해서 해부학적 이해도가 높으며, 이를 바탕으로 안전하면서도 가장 최상의 결과를 만들어 내는데 유리하다."고 말했다.

이어 “또 필러는 환자의 개개인의 특성에 맞는 위치에 적절한 제품과 양을 주입해야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안전한 기구와 적절한 제품선택, 숙련된 술기로 시술 받는다면 피부괴사, 실명 등과 같이 무서운 필러 부작용 걱정 없이 안전하게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셀라 성형외과는 안전한 기구 사용과 정확한 시술을 통해 개원 이후 피부괴사나 실명과 같은 의료사고의 발생이 단 한 건도 없는 결과를 자랑하고 있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