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대규모로 진행되는 행사나 단체고객을 받는 기업에게 고객의 물품을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보관하는 것은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대규모 고객의 물품보관을 전문으로 하는 '탁스코리아'가 주목을 받고 있다. 탁스코리아는 2011년 탁스코리아가 자체 개발한 조립식앵글, 블록 진열대로 3만 명이 참가하는 마라톤대회를 시작으로 전국 마라톤대회, 락페스티벌, 지역축제 등 대규모 행사장에 유인물품보관 방식을 정착시켰다.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퓨마 마라톤대회 물품보관소 운영에서도 단 1건의 분실도 발생하지 않아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탁스코리아는 현재 물류센터, 각종 창고, 기업체, 관공서, 학교, 사무실 등 산업 전분야로 탁코앵글, 블록진열대를 보급해 나가고 있다. 편하고 경제적인 우리의 기술로 개발한 국제특허제품, 탁코(TAKCO)앵글이 전 세계에 펼쳐 나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종류는 창고 선반앵글, 전시장 진열대, 매장 제품 상품 진열대, 수영장 수영용품 보관대, 냉장냉동창고 식품 건조대, 마라톤 물품보관, 콘서트 물품보관, 축제 물품보관 단기행사물품보관 등 다양하다.

뿐만 아니라, 최근엔 경기도 안산 표고버섯 연구소에 버섯 재배 배드용 조립식 앵글로, 경상북도 거창군 가조면 소재 태양광시설 버섯 재배 하우스에 버섯 재배배드로, 충청남도 홍성군 농업기술센터 씨감자 딸기 재배용 실험실 작업대로, 전라북도 전주엔 감초 재배 단지의 감초봉 지지대로, 많은 곳에 다양한 형태와 방식으로 농업 분야까지 확대되고 있다.    

 

이어서 창고선반 앵글은 주로 기업체나 은행, 관공서, 약국에 설치되어 있다. 어떤 곳에서나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전시회 진열대는 아무런 꾸밈없이 제품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진열대 역할을 한다 설지 후에도 변형 재설치가 편해서 다양한 변화가 가능하다. 탁스코리아의 최대 장점은 쉽게 분해해 용도에 맞게 다시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수영장 보관대는 실내수영장과 여름 성수기에 유용하다. 새로 개발된 알루미늄 선반으로 녹이 쓸 걱정이 없다. 무게도 가볍기 때문에 설치와 해체가 쉽다.

사실 요즘에는 간편하고 볼트나 너트 같은 공구 없이 쉽게 조립할 수 있는 진열대가 인기가 많기 때문에 탁스코리아가 인정을 받을 수 있었다. 물품보관함, 보관함을 렌탈하는 대신 물품보관 조립식 진열대를 필요한 기간 동안 렌탈로 빌려 쓰는 것이 훨씬 경제적이고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서울에는 상설전시장이 있고, 대구에 총판을 두고 있어서 지방에 있는 사람도 가까운 곳에서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 탁스코리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www.takskorea.com) 를 통해 알 수 있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