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입냄새나 구강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양치질만 잘한다고 끝날 문제는 아니다.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각종 질병예방을 위해서도 구강 위생에 특히 신경 써야 한다. 친환경 구강청결제 메디크로스오랄은 산화전위수(차아염소산수)로 KAFRI 기관 등 여러 기관에서 살균효과를 인정받은 식품유형이며, 특히 기존 메디크로스에서 가글컵이 뚜껑으로 내장되어 사용하기 더 편하도록 휴대용과 가정용으로 출시되어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산화전위수(HOCL)는 화학제품이나 염산 등 방부제가 전혀 첨가되지 않은 물과 정제염을 강한 전기적 분해로 생성한 물질로 치과나 각종 병원에서 살균 소독이 필요할 때 안전하게 많이 사용되는 성분이다. 또한 산화전위수(HOCL)는 실제 일본과 유럽에서는 10여 년 전부터 차세대 소독수로 불리며 많이 사용되고 있다.

보통 대부분의 세균과 바이러스는 유전물질인 핵산, 단백질이 껍데기를 둘러싸고 있으며, 가장 바깥쪽에는 숙주세포를 감염시킬 때 이용되는 H와 N의 구조를 갖고 있다. 메디크로스오랄은 감염을 유발하는 세균의 바깥쪽 껍질부분을 전기적성질로 태움으로써 핵산과 단백질을 소멸시켜 대게 15초 이내에 해로운 세균을 불활화 시킬 수 있다.

 

구강청결제 메디크로스오랄은 액체형태로 양치질이나 치실로는 제거되지 않는 치아와 잇몸 사이사이의 세균을 살균하는 효과가 있으며, 입냄새제거는 물론 세균에 의한 구강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무향무취인 메디크로스오랄은 가글을 하고 세균을 살균한 후에는 일반 물로 환원되기 때문에 소량 음용해도 안전한 제품이다. 남녀노소 편하게 사용 가능한 메디크로스오랄은 공식쇼핑몰(www.medicross.co.kr)을 통해서 제품에 대한 정보, 사용법에 대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블로그(blog.naver.com/medicross_00)에서는 다양한 건강상식도 볼 수 있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