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최근 인터넷에서 '나라마다 다른 미의 기준'이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이 글에서는 이목구비의 모양과 피부색, 헤어스타일이 각 나라마다 달라 보는 이에게 재미를 선사했는데, 우리나라의 경우 단연 V라인으로 갸름한 턱이 돋보였다.

이렇게 우리나라에서 생각하는 미인의 기준이 V라인의 작고 갸름한 얼굴형으로 모아지고 있는 덕분에, 성형수술의 트렌드 또한 V라인을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있는 모양새다. 갸름한 V라인 턱을 만들기 위해 뼈를 깎는 수술을 감행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보다 간편한 방법으로 사각턱을 줄일 수 있는 '사각턱보톡스' 주사 시술은 그 수요가 엄청날 정도다.

보톡스는 신경과 근육질환, 주름완화 등에 사용되는 주사치료로, 보툴리늄톡신의 정제된 독소를 이용하여 신경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분비를 방해해 근육을 마비시켜 축소시키는 효과를 보여주는 약물이다.

이때 보툴리늄톡신 독소는 치료목적으로 이용할 때 인체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용량 이하를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며, 사각턱 저작근에 시술 시에는 주사 부위의 근육만 국소적으로 마비시켜 뚜렷한 효과를 보여준다.

또 보톡스는 사각턱 외에도 종아리, 승모근, 주름, 안면윤곽, 액취증, 다한증 등 그 사용 범위도 상당히 넓다. 다만 그 중에서도 특히 턱의 근육이 발달한 사각턱에 적용하면 V라인의 턱 선이 만들어지는 드라마틱한 결과를 볼 수 있어 사각턱보톡스 시술의 인기가 높은 편이다.

사각턱근육량을 촉진하고 있는 미앤미의원 부평점 박용범원장(사진=미앤미의원)▲

 

미앤미의원 박용범원장(부평점)은 "사각턱은 주로 지방이 두껍거나 근육이 발달한 경우, 턱 뼈가 발달한 경우 등이 있다. 이 중 보톡스는 근육이 발달한 경우에 주로 적용하지만, 턱 뼈가 발달한 경우에도 어느 정도는 근육의 영향이 있기 때문에 보톡스로 상당한 개선 효과를 보기도 한다"고 설명했다.

시술은 보통 5분~10분 정도면 완료되고, 지속기간은 3개월부터 6개월 정도다. 시술 후에는 별도로 사후 관리나 회복기간을 가질 필요도 없고 곧바로 일상생활도 가능해 언제든 부담 없이 시술이 가능하다.

시술 후에는 붓기나 주사부위의 멍, 약간의 가려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나 자연스러운 반응으로 곧 사라지며, 시술 후에는 약물이 주변 근육으로 퍼져 나가지 않도록 약 4시간 정도 눕지 않는 것이 더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그러나 보톡스 주사 시술은 반드시 안전성을 인증 받고 효과가 뛰어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시술집도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나 유지기간에서도 차이가 날 수 있으므로 병원 선택 시 각별히 주의할 것이 당부된다.

박용범 원장은 "최근에는 V라인의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기 위해, 회복이 느리고 부작용이 심한 수술보다 부담 없는 주사시술 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때문에 이곳저곳에서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손님끌기를 하는 곳도 있다"며, "하지만 간단해 보이는 주사시술이라고 해도 시술자에 따라 결과에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시술 경험이 많고, 미적 감각이 뛰어난 의사에게 시술받을 것이 권장된다"고 당부했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