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 현지나 객원기자= 과거 자동차를 구입하는데 대리점을 통한 할부로 계약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었다. 하지만 최근 적은 자금이 들 뿐 아니라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동차 대여시스템(장기렌트 및 자동차 리스)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신차드림은 각기 다른 소비자들의 욕구와 필요에 맞춰 장기렌트와 자동차리스의 이점을 비교하고,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차량을 출고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럼 자동차대여시스템 장기렌트 및 자동차 리스를 이용할 시 어떤 이점이 있는 것일까?

 

장기렌트카는 소비자가 원하는 차량을 렌트사와 최소 1년~5년까지 기간을 계약한 후, 신차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목돈에 대한 부담이 덜한 보증금없는장기렌트카(무보증장기렌트카)로 시작할 수 있는데, 차량가의 10%~40%를 지불하면 보증보험을 통해 누구나 쉽게 계약할 수 있다.

특히 장기렌트카의 월 납입비용에는 자동차 취등록세, 차량유지비, 자동차 보험료, 세금 등이 모두 포함돼 있기 때문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만일 기름값과 유지비로 인해 부담이 되는 소비자들은 LPG 차량으로 선택 가능하다.

특히 장기렌터카는 영업용차로 구분되기 때문에 5부제, 10부제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자동차 이용량이 유난히 많거나 연간 주행거리가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된다. 장기렌트카의 번호판은 “하, 허, 호” 번호판을 사용하게 되는데, 기업의 임원용 차량으로 계약이 증가하고 또 유명인들이 렌트차량을 이용하는 수가 늘어 소비자들의 인식도 긍정적으로 변화하고 있다. 한편 자동차 리스는 일반번호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소비자의 품격을 지켜줘 대인관계가 활발한 이들이 이용하면 도움이 된다.

그리고 자동차 리스는 리스사와 신차를 계약하고, 약정기간 매월 일정한 납입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자동차금융상품이다. 자동차리스 또한 보험료, 세금, 자동차 유지비 등은 모두 리스사가 책임지며 정비서비스가 있는 상품을 선택할 시 회사에서 직접 관리해준다는 편리함이 있다. 자동차 리스는 계약이 종결된 이후, 신차를 반납하거나 다시 재연장할 수 있다. 그리고 (주)신차드림에서는 만기 후 잔존가치를 소비자의 입장에서 최저가로 견적을 뽑고 예측해주고 있다.

이렇듯 장기렌트와 자동차 리스는 누가, 어떻게, 얼마나, 어떤 목적으로 이용 가능한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므로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회사에 상담 및 견적을 의뢰해야 한다. 그렇다면 정확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견적을 받고 싶다면 어떤 회사에 문의하는 것이 도움이 될까?
 
현재 국내의 렌탈 업체로는 AJ렌터카, 롯데렌터카(KT 금호렌터카), SK렌터카, KT장기렌터카, 오릭스 장기렌터카, 레드캡 장기렌터카, 신한카드 장기렌트카 등이 있고, 자동차리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메이저급 캐피탈사로는 현대캐피탈, JB우리캐피탈, KB국민캐피탈, BNK캐피탈, 아주캐피탈, BS캐피탈, 롯데캐피탈, 하나캐피탈 등이 있으며, 홈쇼핑에서 판매를 하는 곳으로는 KT홈쇼핑 장기렌터카, SK홈쇼핑 장기렌터카, AJ홈쇼핑 장기렌터카 등이 있다. (AJ렌터카, SK렌터카 외 모든 업체와 업무제휴)

현재 신차드림에서 출고되는 국산차로는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쉐보레, 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가 있다. 수입차로는 BMW, 아우디, 폭스바겐, 벤츠 등이 있다. 이외에도 미니, 재규어, 랜드로버, 볼보, 시트로엥, 토요타, 렉서스, 닛산, 인피니티, 포드, 링컨, 캐딜락, 크라이슬러, 지프 등 전차종이 가능하다.

장기렌트카가격비교사이트 신차드림에서는 차량의 옵션과 주행거리, 차량 인수 및 반납 시 최대 잔존가치 등을 고려해 개개인을 위한 맞춤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타업체 통합가격비교를 통해 최저가비교견적을 내주는 (주)신차드림은 고객의 의견을 최 반영해 신차를 출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현재 장기렌트카가격비교사이트 (주)신차드림에서는 타업체 통합 가격비교(장기렌트카가격비교 및 자동차리스가격비교)로 2%~10% 이상 혜택을 줘, 경제적인 비용으로 차량을 계약할 수 있다.  무엇보다 신차드림만의 집약적인 노하우와 최적의 컨설팅으로 고객이 원하는 정보를 즉시 제공해주고, 이외에도 1:1 상담 및 문자 서비스, 이메일 답변을 통해 자동차대여시스템 (장기렌트, 자동차장기렌트 및 차량리스, 리스차량, 렌터카, 자동차리스, 법인차량리스, 수입자동차리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문의를 받고 있다. 

현재 신차드림에서는 국산차장기렌트(수입차장기렌트) 및 수입차장기렌트(수입차리스) 등 모든 차량에 대한 출고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만약 장기렌트카 및 자동차리스에 대한 문의하고 싶다면 신차드림 홈페이지(www.sinchadream.co.kr) 또는 전화(1800-6480)로 견적의뢰서비스 상담이 가능하다.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