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현지나 객원기자 =

- 마곡지구 핵심 LG사이언스파크 바로 앞에 생기는 신개념 플랫폼 오피스 '마곡 사이언스타' 정당계약기간인 3일만에 200실 완판
- 플랫폼 오피스와 뛰어난 입지, 3.3㎡당 평균 690만 원대의 저렴한 분양가, LG 사이언스파크와 동시입주 가능한 점이 주효 성공요인으로 꼽혀
- 지하 4층 ~ 지상 13층, 1층~4층은 상가 60실, 5~13층은 오피스 200실로 조성, 현재
1층 상가도 마감임박

마곡지구 LG사이언스파크 바로 앞에 생기는 신개념 플랫폼 오피스 '마곡 사이언스타'가 3일 만에 완판 되면서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케이앤에스투자개발(주)이 서울 강서구 마곡 업무지구 C4-4,5 블록에 공급한 ‘마곡 사이언스타’ 오피스는 정당계약기간인 지난 4일(금)~8일(화)동안 전체 200실의 계약을 모두 완료했다.

마곡 사이언스타의 완판은 플랫폼 오피스라는 신개념의 도입과 뛰어난 입지적 장점이 수요자들의 니즈에 부합했기 때문이라고 평가된다.

 

'플랫폼 오피스'란 사람들이 모이는 기차 플랫폼처럼 비즈니스와 업무, 상권, 교통 등의 연결의 중심축이 되는 오피스를 말한다. 마곡 사이언스타 5층에는 비즈니스 플랫폼이 마련되어 접견실 및 회의실, 가변형 세미나실 등을 갖추고 입주기업들의 업무편의성을 높여줄 예정이다. 그 외 1층 로비에는 기업홍보를 위한 갤러리가 마련될 계획이며, 24시간 이용 가능한 샤워실, 행사무대시설이 마련되는 옥상정원, 공용 테라스, 계단식 스카이라운지 등 차별화된 시설들을 갖춰 입주기업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한, 풍부한 배후수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춘 탁월한 입지도 장점이다. 마곡지구에는 LG, 코오롱, 이랜드 등 국내 유수의 기업체가 입주해 향후 상주인구 16만 명, 유동인구는 4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이 '마곡 사이언스타'는 마곡 최대 연구개발단지인 LG사이언스파크가 바로 앞에 위치해 2만 5천여 명의 고정수요를 확보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단지는 2017년 8월 입주예정으로 2017년 7월 입주하는 LG사이언스파크 1차의 입주 시기와도 맞물려 준공 시 바로 임대 수익 창출도 가능할 전망이다.

마곡 사이언스타 분양관계자는 "입지적 장점 외에도 ‘마곡 사이언스타’의 분양가는 주변에 비해 저렴한 3.3㎡당 690만원대로 책정되어 완판 하는데 큰 힘을 보탰다" 며 "마곡지구 심장이라고 할 수 있는 LG사이언스파크의 수요 및 ‘마곡 사이언스타’ 오피스 수요 등을 받을 수 있어 상가도 빠른 시일 내에 마감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마곡 사이언스타'는 지하 4층~지상 13층, 연면적 2만4980㎡ 규모로 건립된다. 5층~13층은 오피스 200실, 지상 1층~4층은 상가 60실로 조성된다. 가시성과 접근성을 극대화하는 3면 개방형으로 설계됐다. 쇼핑동선을 고려한 차별화된 MD구성, 전 층 에스컬레이터, 실내정원 등으로 집객 효과를 높여 핵심업무지구 내 24시간 수익형 상가로 발돋움할 방침이다. 특히, 상가 1층은 현재 계약마감을 눈앞에 두고 있는 상태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발산역 더블 역세권이며 9호선 마곡나루역과 공항철도 마곡역도 이용이 수월하다. 또 공항대로, 올림픽대로 이용이 쉬워 공항은 물론 여의도, 강남 등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특히, 공항대로는 '강서 테헤란로'라 불릴 만큼 도로 양 옆으로 업무, 상업시설이 빼곡하게 들어설 예정으로 공항대로와 인접한 '마곡 사이언스타'는 풍부한 수요로 강서 중심 상권으로 우뚝 설 전망이다.

그 외 LG사이언스파크 메인 스트리트와 마곡 최대 규모의 보타닉공원(여의도공원의 약 2배)으로 이어지는 녹지축에 위치해 유동인구 확보에 유리할 전망이다.

'마곡 사이언스타'의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강서구 강서로 395 플레이스 H 3층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7년 8월 예정이다.

문의 : 1899-7776

joins337@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