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TV뉴스]박순주 기자= 식·음료 업계가 소비자들의 활력 넘치는 일상을 응원하는 이른바 '치얼 업(Cheer up)' 마케팅에 적극 나서는 모습이다. 

수험생부터 직장인, 주부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각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춘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동시에 제품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겠다는 취지라 관심이 쏠린다. 

매일유업은 13일 100% 주스 ‘썬업(sunup)’은 ‘썬업’이라는 제품명과 일상을 up(업) 시켜주는 ‘라이프 업’ 주스라는 브랜드 가치를 연계, 이달 말까지 건강하고 에너지 넘치는 일상을 응원하고 ‘썬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라이프 업! 썬업(Life UP! sunup)’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매일 나를 UP 시키는 방법은?’이란 주제로 선보인 이번 이벤트는 일상에 up(업)이 필요한 학생, 직장인, 주부 등 누구나 모바일 이벤트 페이지(www.lifeupsunup.co.kr)에서 진행되는 게임에 손쉽게 참여하기만 하면 된다. 

‘썬업’ 3종으로 선보인 오렌지, 사과, 자몽 등 과일 모양의 그림들이 자유롭게 뒤섞이는 것을 잘 확인한 후 같은 그림을 찾아 클릭해서 모든 그림을 맞추면, 추첨을 통해 매일 24시간 나를 up(업) 시켜줄 수 있는 ‘썬업’이라는 의미를 담아 썬업 24개(200ML)를 증정한다. 

더불어 게임 참여 이후 본 이벤트를 SNS에 공유해 친구 추천을 하면 친구도 24시간 up(업) 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2단계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2단계 응모를 완료하면 ‘24개+24개’ 당첨에 도전하는 행운의 기회를 얻게 된다.

매일유업 음료마케팅팀 관계자는 “지난 6월 새롭게 선보인 ‘썬업’ 3종(오렌지·사과·자몽)은 1000시간 이상 태양빛을 받고 자란 과일 본연의 신선한 맛과 향, 까다로운 품질 관리,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며 “공부나 업무, 집안일에 지친 학생, 직장인, 주부 등 누구에게나 활력을 선사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마련된 이번 이벤트 역시 활발한 참여율을 보이고 있는 만큼,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썬업’ 체험의 기회를 통해 활력을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더운 여름 시험 준비에 여념이 없는 고3 수험생들이나 과중한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을 응원하는 이벤트도 한창이다.

오리온은 최근 수능 D-100일을 맞아 고3 수험생들이 수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응원하는 의미에서 공부할 때 먹기 좋은 ‘닥터유 에너지바’와 ‘민티’를 선물하는 ‘오리온 닥터유의 고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18일까지 오리온 공식 블로그(blog.orionworld.com) 이벤트 페이지에 고3 수험생 본인 또는 친구, 선후배, 선생님, 학부모 등 누구나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댓글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00개의 고3 학급을 선정해 선물을 증정할 계획이다. 

신세계 L&B의 모스카토 미니와인 ‘미안더’는 업무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휴식을 선사하기 위해 사무실에 직접 찾아가 소규모 파티를 열어주는 ‘미안더 어택’ 이벤트를 기획했다. 

미안더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facebook.com/meanderwine)를 통해 신청자를 받은 후3명을 선발,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사무실을 방문해 ‘미안더’와 미안더로 만든 아이스크림 ‘미안더 팝시클’을 제공한다. 

‘미안더’는 미니 용량(275㎖)과 낮은 알코올 도수(%) 트렌드가 반영된 남아공 와인으로, 모스카토 품종 특유의 달콤함과 기분 좋은 탄산감을 지닌 제품이다. 

회사 관계자는 “스파클링 와인 ‘미안더’가 더운 여름 직장인들의 스트레스를 덜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parksoonju@naver.com

저작권자 © 그린포스트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